르노삼성자동차의 부분변경모델 더 뉴 QM6 계약대수가 출시 한달 만에 4493대(7월 17일 기준)를 돌파했다.
18일 르노삼성에 따르면 출시 불과 한 달 만에 이룬 더 뉴 QM6의 이 같은 계약추이를 전년동기와 비교했을 때 30% 이상 증가했다. 이는 이번 부분변경을 통해 선보인 더 뉴 QM6의 제품 경쟁력을 시장에서 인정 받은 결과로 분석된다.
특히 LPG 모델인 더 뉴 QM6 LPe가 3510대로 전체 계약대수의 78%를 차지해 국내 유일 LPG SUV로서의 상품성과 가치, 경제성을 입증해 보였다. 같은 기간 더 뉴 QM6 가솔린 모델의 계약대수는 983대였으며, 그 중 최고급 플래그십 브랜드인 프리미에르가 386대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더 뉴 QM6가 출시 한달 만에 기록한 이 같은 성과는, 중형 SUV에 누구보다 먼저 LPG 엔진을 적용하고 고객들에게 합리적인 선택지를 새로 제시하는 등 르노삼성의 적극적인 고객 접점 커뮤니케이션에 힘입은 바가 크다.
김태준 르노삼성 영업본부장은 "QM6는 국내시장에서 'SUV=디젤'이라는 오랜 공식을 과감히 깨뜨리며 국내 중형 가솔린 SUV 시장 판매 1위를 고수해왔다"며 "최상의 품질과 사양, 디테일로 업그레이드한 THE NEW QM6 또한 시장 내 입지를 더욱 굳건히 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QM6 Eco LPG' 이벤트와 같은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통해 고객들에게 친환경성 등 르노삼성자동차가 추구하는 가치를 알려 QM6를 타는 고객들이 자부심을 느끼도록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더 뉴 QM6 LPe는 LPG 탱크를 트렁크 하단 스페어 타이어 공간에 탑재하는 도넛탱크(DONUT TANK) 기술을 적용해, 중형 SUV 특유의 넓은 트렁크 공간을 그대로 살렸으며, 도넛탱크 마운팅 시스템 개발 기술특허를 통해 후발충돌 시 LPG 탱크가 탑승공간으로 침범하지 않도록 설계함으로써 신차안정성평가(KNCAP) 충돌안전성 1등급 수준의 안전성까지 획득했다. 또 75리터 용량인 더 뉴 QM6 LPe의 도넛탱크를 80% (60리터)까지 충전할 경우 1회 충전으로 약 534㎞의 거리를 주행할 수 있어, 경제성까지 더한 것이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