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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애경산업, 반려묘 증가 트렌드에 고양이 모래 '휘슬' 매출↑

휘슬 리얼블랙 샌드./애경산업



애경산업, 반려묘 증가 트렌드에 고양이 모래 '휘슬' 매출↑

애경산업의 프리미엄 펫 케어 브랜드 '휘슬(WHISTLE)'의 고양이 모래 '리얼블랙 샌드'가 고양이를 키우는 애묘인들에게 인기다.

18일 애경산업에 따르면 휘슬 리얼블랙 샌드는 지난해 2월 출시 이후 꾸준한 성장을 보이며 내부매출 기준으로 올해 5월까지의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72%의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 특히 올해 5월까지의 매출이 지난해 전체 매출의 90% 이상을 기록하는 주목할 만한 성장을 보이고 있다.

애경산업은 이 제품의 인기 요인이 최근 1인 가구와 맞물려 성장하는 반려묘 가구 증가 및 제품력에 있다고 분석했다.

농림축산검역본부가 2017년 12월 발표한 '2017 동물보호에 대한 국민의식 조사 결과'에 따르면 2017년 반려묘 수는 232만 마리로 첫 조사를 한 2012년 116만 마리 보다 2배 이상 증가했다.

이는 독립적인 고양이의 습성이 1인 가구 증가 등 현대인의 생활과 잘 맞아 반려묘 가구가 증가하는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실제, AK플라자가 운영하는 종합온라인쇼핑몰 'AK몰'의 반려묘 용품 매출도 대폭 성장했다. 2017년에는 전년대비 460%의 성장률을 보였고, 2018년에는 전년대비 46% 성장세를 기록했다.

이 같은 트렌드와 더불어 고양이는 자연환경과 가장 유사한 환경의 모래에서 배설하는 것을 선호한다는 특징이 휘슬 리얼블랙 샌드와 잘 부합해 이 같은 지속 성장세를 보인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휘슬 리얼블랙 샌드는 천연 벤토나이트 모래에 탈취력과 제습력이 뛰어난 숯 성분과 제올라이트, 베이킹소다 성분을 함유해 24시간 동안 고양이 배변 냄새를 효과적으로 관리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벤토나이트 모래는 수분과 냄새 흡수가 뛰어난 점토로 고양이 선호도가 높고 응고력이 뛰어난 모래 제형 중 하나다.

휘슬 관계자는 "반려묘 가구 증가 추세에 따라 얼마 전에는 강아지와 고양이 모두 쓸 수 있는 약용 샴푸를 출시하는 등 반려동물 변화 추세에 크게 신경 쓰고 있다"며 "앞으로도 좋은 제품 개발은 물론 반려인 천만 시대에 걸맞은 올바른 반려문화를 만들어나가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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