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산업>석유화학/에너지

박찬호 등장, '형이 왜 거기서 나와?' KCC 광고 '인기 폭발'

유튜브 53만등 SNS서 63만 '훌쩍'

박찬호가 출연한 KCC 디지털 기업광고 '형이 왜 거기서 나와'편 캡쳐본.



'코리안 특급' 박찬호 선수가 등장하는 KCC 광고가 화제다.

KCC는 박 선수를 모델로 한 디지털 기업광고 '형이 왜 거기서 나와?'가 유튜브와 페이스북에서 조회수 63만이 넘었다고 18일 밝혔다.

KCC가 이번에 선보인 광고에는 재치 있는 입담으로 제2의 전성기를 맞고 있는 박찬호가 모델로 등장한다. 이전부터 그의 중후한 겉모습과 달리 말수가 많은 탓에 붙여진 '투머치토커(Too much talker)'라는 별명이 절묘한 유머 코드로 작용, 보는이로 하여금 웃음을 짓게 만든다. 4분30초 분량의 광고 영상은 공개된 지 이틀 만에 유튜브 조회 수만 53만을 넘겼고, KCC 공식 페이스북에서도 조회수가 10만을 넘기며 광고 영상 게시글에 '좋아요'와 '공유하기'가 잇따르는 등 네티즌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KCC의 디지털 기업광고 '형이 왜 거기서 나와?' 편은 지난해 공개했던 판타지 콘셉트의 '원더랜드 법인' 편에 이어 또 한번의 화제를 낳고 있다. 원더랜드 법인 편을 공개했을 당시에도 네티즌들 사이에서는 KCC에서 제작한 광고라기에는 의외라며 참신하고 재미있다는 평이 많았다. 이번 광고 역시 그동안 회사가 가진 B2B 위주의 딱딱한 기업 이미지를 벗어나 좀더 젊고 유연하며 다이나믹한 기업문화를 보여주기 위해 다양한 유머코드로 더욱 친숙하게 대중에 다가가려는 노력이 엿보인다.

특히 이번 디지털 광고는 박찬호라는 독특한 반전 캐릭터가 관전 포인트다. 여러 에피소드로 이루어진 광고에서 그는 먼저 바텐더로 등장해 "경기가 어렵다"는 남자를 위로하지만, 남자는 이내 "자막이 얼굴을 다 가린다"며 당황한다. 이어 박찬호가 주제와 관계없는 KCC 창호 장점을 꺼내자 남자는 말을 잇지 못한다. 다음 에피소드에서는 면접을 보러 가는 취준생(취업준비생)의 "KCC 사옥이 어딘지 아세요?"라는 질문에 "KCC 사옥을 물어보든 인생의 길을 물어보든 아주 친절하게 알려줘야겠다"며 또다시 이야기를 시작한다. 취준생이 "아니 인생의 길 말고요"라고 했지만 소신껏 이야기를 이어가는 박찬호의 얼굴에는 행복이 가득하다.

KCC 관계자는 "이번 광고는 10~20대 젊은 층에게 KCC라는 기업과 제품들을 알리기 위해 박찬호와 함께하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디지털 매체를 활용한 재미있고 호감 가는 기업으로서의 KCC를 알리는 콘텐츠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