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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산업일반

'대한민국 마케팅 페어' 참석 中企 면면은?

217개 중소기업 부스 열고 제품 소개

히든스타 TOP5 선정 제품 눈길 끌어

중소기업 명품관 등 9개 전시관 열려

주식회사 타바바가 '2019 대한민국 마케팅 페어'에 LED 가방 '베누키'를 선보였다./사진=배한님 기자



"여기 화면이 잘 깨지지는 않나요? KC 인증 같은 기본적인 인증은 다 되어있는 거죠? 수출 가능한거고?"

13일 일산 킨텐스에서 열린 마케팅 페어에서 주식회사 타바바의 부스를 찾은 바이어는 LED 가방을 유심히 살펴봤다. 백팩 가방 등에 부착된 LED 화면이 어떻게 구현되는지, 무게나 소재는 어떤지 묻는 바이어에게 김연중 주식회사 타바바 최고생산책임자는 가방 소재와 사용법 등을 자세히 설명했다.

타바바의 LED 가방 베누키는 지난달 출시됐다. 블루투스로 가방과 전용 앱을 연결한 뒤 텍스트나 이미지를 입력할 수 있다. 커플룩이나 기업 광고를 할 수 있는 등 개성 있는 LED 가방이 된다. 자전거를 탈 때 휴대폰 화면을 가볍게 터치해 자동차 깜빡이처럼 좌회전 우회전도 표시할 수 있다. 바이어는 한참 동안 이것저것 물으며 관심을 보였다.

13일 일산 킨텍스에서 '2019 대한민국 마케팅 페어'가 열렸다./사진=배한님 기자



중소기업의 우수 제품 홍보와 판로 개척을 위해 '2019 대한민국 마케팅 페어'가 열렸다.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주관한 마케팅 페어는 중소기업의 우수한 제품을 TV홈쇼핑 등 다양한 유통망과 이어주고, 중소기업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페어는 13일부터 오는 15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다.

◆살균 쉬운 '케어팟 스테인리스 가습기', 히든스타선정

'2019 대한민국 마케팅 페어' 부대 행사로 '히든스타 상품 공개 오디션'이 열렸다./사진=배한님 기자



이번 마케팅 페어에는 총 217개 중소기업이 참여해 자신들의 제품을 소개했다.

이 중 단연 돋보인 것은 부대행사로 마련된 '히든스타 상품 공개 오디션'에 참가한 제품이었다. 히든스타 TOP5로 뽑혀 오디션에 무대에 오른 제품은 ▲헬스앤바이오의 '케어팟(Carepod) 스테인리스 가습기' ▲오투에어의 '청풍씽씽' ▲톰스의 '쓰봉' ▲삼선교의 '멀티큐브 살균기' ▲에이치에프인터내셔널의 '오렐리안 풍기인견 속옷세트'였다.

히든스타상품으로 헬스앤바이오의 '케어팟( 스테인리스 가습기'가 선정됐다. 치과의사로 일하던 김형주 헬스앤바이오 대표는 가습기 살균제 사건 당시 큰 충격을 받아 세균 걱정 없이 안심하고 쓸 수 있는 가습기를 고민하다 의료도구처럼 가습기 수조나 뚜껑 등을 직접 삶을 수 있는 제품을 개발했다. 구조가 단순해 분리가 쉽고 스테인리스로 만들어져 가습기를 삶아 살균할 수 있어 좋은 평은 받아 히든스타상품으로 선정됐다.

히든스타로 선정된 헬스앤바이오의 케어팟은 GS, CJ, 현대, 홈앤쇼핑, 공영쇼핑 등 7개 TV홈쇼핑에 판매 수수료 무료로 방송될 예정이다.

케어팟 가습기 외에도 콜라겐으로 만들어 90일 만에 분해되는 친환경 쓰레기 봉지인 톰스의 '쓰봉', 세균 번식이 왕성한 욕실의 칫솔, 샤워타월 등을 살균·소독해주는 삼선교의 '멀티큐브 살균기', 인견으로 만들어 시원한 에이치에프인터내셔널의 '오렐리안 풍기인견 속옷세트', 공기 정화 기능이 있는 선풍기 오투에어의 '청풍씽씽' 등 제품도 많은 사람의 관심을 받았다.

◆기술력 돋보이는 중소기업 명품관

아테크넷이 홀로그램 사진첩을 전시했다./사진=배한님 기자



중소기업 우수제품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중소기업 명품관, 상생협력관, 디지털가전관, 생활용품관, 뷰티관 등 총 9개 전시관 부스도 눈길을 끌었다. 특히 VR, 홀로그램, IT 등 훌륭한 기술력을 가진 중소기업 명품관에 참가한 제품이 눈에 띄었다.

아테크넷 부스의 홀로그램 기기는 많은 사람의 발을 멈추게 했다. 아테크넷은 홀로그램 영상 콘텐츠뿐만 아니라 기기까지 함께 만든다. 이 두 가지를 한 번에 제공하는 국내기업은 아테크넷이 유일하다. 지금까지 기업의 마케팅이나 박물관, 과학관 전시 등에 사용되는 B2B 판매가 많았지만, 앞으로 소형 제품을 통해 BTS 같은 연예인의 영상이나, 홀로그램 액자 등 B2C까지 사업을 확장할 계획이다.

권정열 아테크넷 대표는 "홀로그램을 전시나 마케팅에 활용하다보니 참관하는 다른 기업들에도 홍보할 좋은 기회라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VR 쇼핑몰 솔루션을 제공하는 스코넥엔터테인먼트도 부스를 내놓았다. 스코넥은 삼성이나 LG, KT 등 대기업의 제품에 VR 쇼핑몰 솔루션을 구축해 준다. 신제품이 출시되면 맞춤형 VR 콘텐츠를 만들어 제공한다. 현재 미래가능성을 보고 VR 쇼핑몰 기술을 연구·개발(R&D) 중이다. 스코넥 송채훈 VR사업단 본부장은 "유통업체와 협업하면서 관계자들에게 홍보도 하면 좋겠다고 생각해 참여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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