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산업>자동차

폴크스바겐, 다양한 문화-감성 마케팅으로 고객 마음 사로잡아

폴크스바겐코리아 자동차 브랜드 최초로 복합문화공간 피크닉(piknic)과 콜라보레이션 실시.



폴크스바겐코리아가 올해도 다채로운 감성·문화 마케팅을 선보이며 고객과의 소통 확대에 나선다.

지난해 음악·미술·패션·피크닉·스포츠 등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접점으로 고객들에게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면서 고객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자 올해는 프로그램을 업그레이드 해 고객과 소통을 강화하겠다는 것으로 보인다.

13일 폴크스바겐코리아에 따르면 5월 25일부터 10월 27일까지 중구 회현동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 '피크닉'에서 진행되는 페터 팝스트의 전시, 'Peter Pabst: White Red Pink Green - 피나 바우쉬 작품을 위한 공간들'을 공식 후원하며, 전시로부터 영감을 받은 '폭스바겐 아테온 가든'을 연계해 운영한다.

폴크스바겐코리아가 공식 후원하는 이번 전시는 지난 30여년간 부퍼탈 댄스시어터의 무대를 책임져온 무대미술가 페터 팝스트의 단독 전시로, 전설적인 안무가 피나 바우쉬의 작품을 위해 그가 창조해낸 초현실적이고 환상적인 무대들 중에서도 대표작으로 손꼽히는 몇 가지를 피크닉 공간에 맞게 재구성하여 소개한다.

또한 관람객들이 페터 팝스트의 작품을 통해 얻은 감흥과 영감을 천천히 음미할 수 있도록, 이번 전시와 연계한 '폭스바겐 아테온 가든'을 피크닉 후정에 조성해 운영한다.

폴크스바겐코리아는 향후 전시 기간 중 폴크스바겐 고객들에게 전시 관람의 기회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폴크스바겐 미드나잇피크닉 페스티벌 2018.



폴크스바겐코리아는 지난해 1만1000여명 이상의 관객들이 모인 '레인보우 뮤직&캠핑 페스티벌 2018'에 이어 올해도 메인 타이틀 스폰서로 참여했다. 폴크스바겐코리아는 이번 공식 후원을 통해 관람객들에게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브랜드 경험을 선사했다.

폴크스바겐코리아는 지난 4월 26일부터 5월 6일까지 제주도에서 '아테온과 함께하는 폭스바겐 로드 투어'를 진행했다. 대한민국의 다양한 지역 고객들에게 특별한 시승 경험과 브랜드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폴크스바겐코리아는 이번 로드투어를 통해 올해 안에 고객 접점 마련을 위한 이벤트를 더욱 활발하게 진행할 예정이다.

폴크스바겐코리아는 '할로윈: 레드문·서울 패션 페스티벌 2018' 참가를 통해 패션에 관심이 높은 트렌디한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할로윈 감성을 '비틀'과 함께 풀어내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기도 했다.

또한 폴크스바겐의 플래그십 세단 '아테온'의 출시를 기념해 서울 강남 신사동에 '디 아테온' 팝업 스토어를 오픈했다. 지하 2층, 지상 4층으로 구성된 팝업 스토어는 아테온을 표현하는 예술작품과 함께 아테온에 대한 이야기를 각 층별로 담아냈다.

이 외에도 폴크스바겐코리아는 '폭스바겐 주니어 마스터즈'를 통해 13세 이하 유소년 축구선수들을 위한 국내 대회인 '주니어 마스터즈 코리아' 주최와 국제대회인 '주니어 월드 마스터즈'의 출전 기회를 제공했다. 이는 2011년 주니어 마스터즈 코리아를 개최한 이래 폴크스바겐코리아의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으로 자리 잡았다.

지난해 6월15일 개회식을 시작으로 17일까지 독일 베를린에서 진행된 '폭스바겐 주니어 월드 마스터즈'에는 전 세계 8개 유소년 축구팀이 참가한 가운데, '폭스바겐 주니어 마스터즈 코리아 2018'의 우승팀인 마산 합성 초등학교 축구팀이 대한민국 대표로 참가했다.

폴크스바겐코리아는 앞으로 문화·감성 마케팅 프로그램을 총 망라한 별도의 마이크로사이트를 통해 시즌마다 진행되는 다양한 감성 마케팅 프로그램들을 소개할 예정이다.

폴크스바겐코리아 유소년 축구 축제 '2018 폭스바겐 주니어 월드 마스터즈' 출정식.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