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유통일반

K쇼핑,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T커머스 부문 4년 연속 1위

17일 신라호텔에서 진행된 시상식에서 KTH 경영기획총괄 김태환 전무가 인증패를 전달받았다./KTH



K쇼핑,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T커머스 부문 4년 연속 1위

'대화형 쇼핑', 'AR 쇼룸' 구현으로 기술적 차별화

KTH가 운영하는 디지털 홈쇼핑 K쇼핑이 올해로 4년 연속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T커머스 부문 1위를 수상했다.

K쇼핑은 지난 17일 신라호텔에서 개최한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T커머스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18일 밝혔다.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은 2006년 첫 시상 이래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브랜드를 선정하여 브랜드 경쟁력을 파악해 더 발전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해왔다. 이 상은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선정위원회가 주관하고, 동아닷컴, iMBC, 한경닷컴이 공동 주최하며 산업통상자원부, 동아일보, 한국경제신문이 후원하는 최고 권위의 브랜드 상이다.

이번 조사는 총 238개의 부문, 1396개의 브랜드를 대상으로 한 직접 설문을 기반으로 진행했으며, 브랜드 전문가 및 실무자 32명, 그리고 국내 거주하는 대한민국 소비자 약 5만 4000여명이 총 7가지 평가 항목에서 브랜드가 가진 경쟁력을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K쇼핑은 브랜드 최초 상기도, 브랜드 차별화, 브랜드 품질, 브랜드 충성도 등의 분야에서 1위를 차지해 T커머스 대표 브랜드로 선정됐다.

K쇼핑은 브랜드 차별화 지수에서 월등히 높은 점수를 보였다. 최근 K쇼핑은 TV쇼핑 최초로 AI(인공지능) 음성인식 기술을 결합해 목소리만으로 TV방송 상품 검색부터 결제까지 가능한 '대화형 쇼핑'을 구현했으며, AR(증강현실)기술을 활용해 방송중인 상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AR쇼룸' 서비스를 선보이는 등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KTH 김철수 대표이사는 "4년 연속으로 K쇼핑의 브랜드 경쟁력을 인정받아 의미가 깊다"며 "기술적 차별화와 더불어 예능형 쇼핑 콘텐츠와 모바일향 콘텐츠로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찾아가는 K쇼핑이 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