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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갤럭시A 시리즈' 인도 출시 40일 만에 매출 5000억원 돌파

갤럭시 A80 고스트 화이트. /삼성전자



삼성전자의 중저가 스마트폰 갤럭시A 시리즈가 인도 출시 40일 만에 매출 5000억원 돌파하며 매출 호조세를 보였다.

삼성전자 인도법인의 란지브지트 싱 마케팅 총책임자(CMO)는 지난 16일 민트 등 현지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지난 3월 선보인 갤럭시A 시리즈 3종이 출시 40일 만에 5억달러(약 5700억원)의 매출을 올렸다"고 말했다.

싱 CMO는 "같은 기간 A시리즈 3종의 판매고는 200만대 수준"이라며 "이를 바탕으로 올해 인도에서 A시리즈만으로 40억달러(약 4조5000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릴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삼성전자는 지난 3월 1일 갤럭시A 시리즈인 A30과 A50을 출시한 데 이어 같은 달 15일 A10을 현지 시장에 선보였다.

이달 말 트리플 카메라를 탑재한 A70에 이어 다음 달 말에는 회전 카메라가 탑재된 A80까지 출시하는 등 A시리즈를 계속 선보일 계획이다.

가격대는 8500루피(약 14만원)부터 5만루피(약 82만원)까지 다양하다.

갤럭시S 같은 최고 프리미엄 사양을 뺀 중저가 가격대로 촘촘하게 A시리즈를 배치해 갈수록 경쟁이 치열해지는 인도 시장에서 공격적으로 시장 공략에 나선다는 전략이다.

앞서 삼성전자는 지난해 수도 뉴델리 인근 노이다에 세계 최대 규모의 휴대전화 공장을 완공했다.

삼성전자는 노이다의 기존 공장 규모를 두 배로 확장해 이곳에서만 연간 1억2000만대의 휴대전화를 생산할 계획이다.

현재 삼성전자는 인도에서 샤오미 등 중국 브랜드와 치열한 경쟁을 펼치고 있다. 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 리서치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지난해 인도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 24%를 기록하며, 샤오미(28%)에 밀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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