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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재계

LG전자, 동굴 본딴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와인셀러 출시

LG전자는 동굴을 재현한 와인 셀러를 출시했다. /LG전자



LG전자 와인을 저장하는 동굴을 재현해냈다.

LG전자는 최근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24인치 컬럼형 와인셀러를 새로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가격은 1490만원이다.

신제품은 와인을 최대 113병까지 보관할 수 있게 만들어졌다. 가로, 세로, 깊이가 각각 603×2121×629㎜다.

LG전자는 와인 동굴 기술을 적용해 와인을 진동과 온도, 빛과 습기에서 지켜준다. 미국 캘리포니아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쇼룸인 EDC 인근 와이너리에서 영감을 얻었다.

노크온 기능도 있다. 전면 도어를 노크하면 안쪽 조명을 켜고 와인 위치와 종류를 확인해준다.

공간을 상중하 세개로 나눠 쓸 수도 있다. 각자 온도 조정이 가능해 와인을 종류별로 구분할 수 있게했다.

외부에는 메탈 소재를 사용해 고급감과 냉기 유지 성능 제고를 한번에 잡았다. 와인랙에는 원목을 사용해 더 고급스럽게 만들었다.

해외에서도 호평이 이어진다. 미국 주방·욕실 전시회 'KBIS 2019'에서 30대 이하 전문가 30명이 뽑은 '30's 초이스 어워드' 스마트홈 부문에 선정됐다.

LG전자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17일 서울 논현동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논현 쇼룸에서 이탈리아 와인 브랜드 파네세와 와인 시음회를 진행하기도 했다. 신제품 고객와 와인 애호가 등이 자리에 참석했다.

LG전자 H&A사업본부장 송대현 사장은 "더 많은 고객에게 초프리미엄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의 진정한 가치를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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