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사회>지역

장성군 SNS 서포터즈, “장성의 숨은 매력 보여 드릴게요”

장성군, 제3기 SNS 서포터즈 50명 위촉...내년 2월까지 온라인 홍보대사로 활동

장성군 SNS 서포터즈가 장성군의 매력 알리기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장성군은 지난 8일 군청 상황실에서 '제3기 장성군 SNS 서포터즈 발대식 및 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유두석 장성군수는 올해 장성 곳곳을 취재할 제3기 SNS 서포터즈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제2기 SNS 서포터즈 중 활발한 활동으로 장성군을 널리 알리는데 기여한 3명의 우수 서포터즈를 표창하며 그간의 노고를 격려했다.

이후 이어진 간담회에서는 참석한 서포터즈들의 활발한 소통이 이뤄졌다. 서포터즈들은 SNS 활성화와 서포터즈 활동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고 정보를 교환하는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에 위촉된 50명의 SNS 서포터즈는 내년 2월까지 장성군의 온라인 홍보대사로 활동한다. 서포터즈들은 일반인의 관점에서 장성의 관광명소, 맛집, 축제, 행사, 군정소식 등을 직접 취재하고 장성군의 숨은 매력을 SNS로 널리 전달하는 역할을 한다. 뿐만 아니라 장성군 SNS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고 피드백 하여 장성군의 SNS 콘텐츠 확산을 지원할 예정이다.

유두석 장성군수는 지난 2017년과 2018년 때 현장 사진과 동영상이 SNS를 통해 단시간에 확산되면서 '대한민국에서 가장 긴 꽃강'을 보러 2년 연속 100만 명에 가까운 관광객이 장성을 찾은 것은 SNS 서포터즈의 역할이 매우 컸다며 감사를 표했다.

또한 '옐로우시티 장성'의 브랜드 인지도가 높아진 만큼 군의 SNS와 서포터즈 또한 성장과 변화가 필요한 시점이 되었음을 강조하고 유연한 사고로 장성의 매력과 가치를 더욱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새롭게 창조하여 더 많은 사람들과 공유해주기를 당부했다.

2016년 하반기에 첫걸음을 뗀 장성군 SNS는 다양하고 친근한 콘텐츠, 뛰어난 활용 능력, 차별화된 운영 등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2017년, 2018년 2년 연속 '대한민국 SNS 대상'에서 기초지자체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