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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과학>게임

넥슨, 토르 내세운 '트라하' 4월 18일 출시…자체 IP로 승부

넥슨 박재민 본부장이 '트라하' 미디어 쇼케이스에서 게임 출시 발표를 하고 있다. / 넥슨



넥슨이 지난 3년 간 공들인 첫 기대작 '트라하(TRAHA)'를 오는 4월 18일 정식 출시하며, 신작 모바일 게임 경쟁의 포문을 연다.

넥슨 박재민 모바일사업본부장은 14일 서울 웨스틴 조선호텔에서 열린 미디어 쇼케이스에서 "독창적인 IP를 바탕으로 하이퀄리티 그래픽과 차별화된 콘텐츠를 통해 최고 수준의 플레이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며 "기존 게임과 추구하는 방향이 달라 새로운 브랜드라 자부한다"고 밝혔다. 기존 흥행작이 아닌 신규 IP로 새 수익을 창출하겠다는 포부다.

트라하는 언리얼 엔진4를 기반으로 모아이게임즈가 약 100명의 인력을 투입해 3년째 개발한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이다. 이날부터 사전예약을 시작하고, 4월 18일 정식 론칭한다.

트라하는 이용자가 직접 고민과 선택을 통해 게임을 플레이하는 MMORPG를 확보했다는 점이 특징이다. 정해진 동선이 아닌 게임 이용자가 구성하는 새로운 스토리를 제공한다. 재화 가치가 보존되는 주기별 업데이트를 목표로 한다.

무기를 상황에 맞춰 교체할 수 있는 '인피니티 클래스'도 트라하의 특성이다. 기존 게임 내 캐릭터가 하나의 클래스로 진행되는 전투였다면, 트라하는 장착 무기에 따라 클래스가 무한으로 변한다. 특정 클래스에 구애 없이 상황에 따라 무기를 사용하고 역할을 다변화할 수 있는 셈이다.

트라하 공식 홍보모델은 세계적으로 인기를 끈 히어로 영화인 '어벤저스'에서 토르로 활양한 헐리우드 배우 크리스 햄스워드가 발탁됐다. 깜짝 공개된 영상에서 그는 "보고도 믿을 수 없을 것"이라는 슬로건으로 강한 인상을 남겼다.

최성욱 넥슨 부본부장은 "단기간의 매출보다는 장기적인 라이브 서비스를 목표로 하고 있다"며 "이용자와의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오래 즐길 수 있는 게임으로 만드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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