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령대 맞춤형 건기식 명절 선물세트 주목
최근 명절 선물로 연령대 맞춤형 건강기능식품이 주목을 받고 있다. 스스로 건강을 챙기는 '셀프메디케이션' 트렌드를 타고 건기식 소비가 일반 '종합형'에서 부분 '맞춤형'으로 변화하면서 명절 선물 또한 영향을 받고 있는 것이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성분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과 지식이 늘면서, 기존 종합영양제에서 필요한 부분만 집중 관리할 수 있는 맞춤형 제품으로 그 형태가 진화하고 있다.
100세 시대가 열리면서 60대 이상에서도 활발하게 자신의 취미 활동을 즐기는 '액티브 시니어'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들에게 눈 건강은 가장 큰 걱정 중 하나다. 눈이 불편해지면 활동에 큰 불편함을 느낄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특히 최근에는 녹내장·당뇨망막병증과 함께 3대 실명 질환인 황반변성의 환자가 노년층을 중심으로 크게 늘고 있다.
황반변성으로 시력을 한번 소실하면 다시 회복하기 어렵기 때문에 눈에 좋은 영양성분을 꾸준히 섭취하면서 관리해줘야 한다. 루테인은 눈 망막의 중심시력을 담당하는 황반의 구성물질이다. 노화로 인해 감소되기 쉽지만, 체내에서 스스로 합성되지 않아 반드시 외부로부터 보충해야 한다. 루테인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안국건강의 대표 제품 '눈에 좋은 루테인 플러스'는 루테인과 항산화 영양소를 한번에 섭취할 수 있는 7가지 기능성 제품이다. 특히 이번 설 명절을 맞아 선보인 스페셜 기프트는 고급스러운 패키지로 특별함을 더했다. 또한 6개월간 섭취할 수 있는 구성분을 파격적인 할인 혜택으로 4만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 가능해 명절 선물로 안성맞춤이다.
50대 여성들에게는 어김없이 찾아오는 갱년기 관리가 필수적이다. 갱년기 여성들을 위한 선물로는 KGC인삼공사 정관장의 '화애락' 시리즈가 있다. 화애락은 기존에 일반적으로 알려져 있는 홍삼 효능인 면역력 증진, 피로 개선, 기억력 개선, 혈행 개선에 더해 갱년기 여성 건강에 도움을 주는 항산화 기능을 지난 2016년 식약처로부터 인정받았다.
화애락 시리즈에 사용되는 홍삼은 정관장 품질관리에 합격한 원료들만 사용한다. 100% 계약재배를 통해 수확된 홍삼은 290여가지 안전성 검사를 7회에 걸쳐 합격해야만 사용이 가능하며 부원료에 대해서도 홍삼에 준하는 품질관리를 진행하고 있다. 현재 출시된 제품으로는 ▲진 ▲큐 ▲밸런스팩 ▲리본 ▲본 ▲이너제틱 ▲후가 있다. 화애락 시리즈 7개 중 화애락진과 화애락큐가 갱년기 여성 건강관리에 좋은 제품이다.
3040 직장인들을 위해서는 위와 장 그리고 간까지 동시에 케어해주는 제품을 추천한다. 쎌바이오텍의 듀오락 위장간 케어는 평소 회식이 잦은 직장인을 위해 출시한 제품이다. 시중에 나와 있는 숙취 해소 제품과 다르게 위, 장, 간을 3중으로 케어하는 콘셉트다.
듀오락 위장간 케어는 알코올 및 아세트알데하이드 분해 능력이 뛰어난 프로바이오틱스 50억마리와 헬리코박터균 증식을 억제하고 위 점막을 보호하는 감초추출물, 강력한 산화방지제로 알려진 실리마린을 핵심 성분으로 하는 밀크씨슬, 항산화 기능이 있는 비타민C 등을 함유하고 있다.
학생들에게는 학업과 건강을 모두 챙길 수 있는 건기식이 안성맞춤이다. 장시간 학습으로 인한 스트레스가 높은 수험생들은 종종 기억력 감퇴를 경험한다. 기억력 개선을 위해서는 피로도를 낮추는 것이 우선이지만, 체내 면역세포를 활성화하고 뇌의 신경전달물질을 증가시키는 홍삼을 섭취하는 것으로도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종근당건강 '기억력홍삼'은 홍삼과 테아닌, 필수 아미노산 등 다양한 성분을 함유해 식약처로부터 기억력 개선 등 기능성을 인정받은 제품이다. 과일농축액을 더해 홍삼의 쓴맛을 줄였으며 식사와 관계없이 1일 1포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어 복용 편의성이 높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