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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보험

삼성화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가입자수 5년 연속 1위

삼성화재 본사 전경. /삼성화재



삼성화재는 다이렉트자동차보험이 시장점유율 30%를 달성하며 가입자 수 5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16일 밝혔다.

삼성화재는 2009년 보험업계 최초로 인터넷 완결형 자동차보험을 출시했다. 이후 10년 만에 연 매출 573억원에서 1조8864억원으로, 가입자 수는 8만4000명에서 238만명으로 늘었다.

지난해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시장에서 삼성화재 시장 점유율은 30%에 달해 가장 늦게 다이렉트 시장에 진출한 후발주자임에도 2014년부터 5년 동안 1위를 지키고 있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삼성화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은 88.1%의 높은 재가입률을 바탕으로 성장했다"며 "이는 고객 10명 중 9명 정도가 삼성화재 다이렉트에 만족해 자동차보험 만기 시 보험사를 바꾸지 않고 다시 가입했다는 의미"라고 설명했다.

한편 삼성화재 다이렉트는 고객 편의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왔다.

지난해 7월부터 전화 가입을 선호하는 고객을 위해 전화로도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을 상담받고 가입할 수 있게 했다. 또 11월에는 홈페이지 디자인을 개편해 고객들이 보험 가입에 필요한 메뉴를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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