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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자동차

벤츠, 3세대 밴 '뉴 스프린터' 국내 선보여…13년만에 풀체인지

16일 서울 중구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린 메르세데스-벤츠 '뉴 스프린터' 출시행사에서 모델들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정연우 기자



메르세데스-벤츠의 밴 '뉴스프린터'가 13년 만에 완전변경(풀체인지)된 모습을 드러냈다.

다임러트럭코리아는 16일 서울 중구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벤츠의 대형 밴 3세대 '뉴 스프린터'를 국내 시장에 선보였다.

스프린터는 지난 1995년 1세대 출시 이후 지난해까지 130여개국에서 360만 여대가 판매된 차량이다. 2세대 스프린터는 2006년에 출시됐으며 13년 만에 풀체인지됐다.

차량 중량은 3∼5.5톤으로 제작됐다. 용도에 따라 길이(4가지)와 높이(3가지)를 조합해 변형할 수 있다.

조규상 다임러트럭코리아 대표이사는 "스프린터는 유럽시장에서 구급차, 장애인 차량, 푸드트럭 등 다양한 특수목적 차량으로도 쓰이고 있다"며 "국내에서는 미니버스, 셔틀, 캠핑카 등으로도 판매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벤츠 3세대 밴 '뉴 스프린터'/다임러트럭코리아



국내에는 뉴 스프린터 투어러의 319 CDI와 519 CDI 총 2개 모델이 출시된다. 519 CDI는 차체 길이에 따라 롱, 엑스트라 롱 두 가지로 제공된다.

파워트레인은 3리터 OM642 V6 디젤 엔진이 7단 자동 변속기와 맞물려 최고출력 190마력과 최대토크 440Nm의 성능을 낸다.

디자인의 경우에도 이전 모델과 차별화됐다. 기존의 뚜렷한 윙 부분은 부드러운 선으로 바뀌었으며 선명한 윤곽의 헤드램프로 인해 전면부가 더욱 스포티해졌다. 메르세데스-벤츠만의 멀티미디어 시스템이 적용됐다.

그동안 승용차나 트럭에만 장착되던 다양한 안전사양 보조시스템도 대거 추가됐다. 차간 거리 조절 어시스트, 액티브 브레이크 어시스트, 능동형 차선 이탈 방지 어시스트, 사각지대·측풍 어시스트 등이 탑재됐다.

벤츠 '뉴 스프린터' 전면부의 모습/다임러트럭코리아



전자식 파워 스티어링도 기본으로 장착된다. 파워스티어링은 속도에 따라 작동하며 차량의 쉬운 조작과 주차를 돕고, 고속 주행 시 운행이 더욱 안전하게 느껴지도록 해준다. 운전자가 측풍이나 경사면에서 반대로 조향하지 않아도 차량이 경로를 순조롭게 주행하도록 도와준다.

다임러트럭 코리아 관계자는 "뉴 스프린터는 최고의 승차감을 보장한다"며 "엔진 수명 연장에 도움을 주어 차량 유지비용을 절감할 수 있게 한다"고 전했다.

한편 다임러 트럭 코리아의 메르세데스-벤츠 밴 사업부는 차체와 바디로 구성된 스프린터 기본 차량을 수입해 국내 바디빌더사들에게 판매하고 있다. 가격은 바디빌더 업체들이 최종 소비자의 요청에 따라 여러 형태로 변형한 뒤 결정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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