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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은행

[신년사]허인 KB국민은행장 "전사적 디지털 혁신"

허인 KB국민은행장이 2일 서울 여의도본점에서 열린 '2019년 KB국민은행 시무식'에서 신년사를 하고 있다.



허인 KB국민은행장이 2일 "전사적인 디지털 혁신을 통한 고객·직원 중심의 KB를 실현하겠다"고 강조했다.

허 행장은 이날 서울 여의도본점에서 열린 '2019년 KB국민은행 시무식'에서 "금융 소비 방식의 급속한 변화 속에서 이제는 디지털 실력, 기민함과 효율성이 은행의 미래 생존조건이 되고 있다"며 이 같이 밝혔다.

지난해 리딩뱅크 자리를 탈환한 만큼 올해 과제는 경쟁자를 압도적인 격차로 따돌리는 것이다.

그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은 은행의 모든 업무를 디지털로 재해석해 시간과 노력을 획기적으로 줄이고, 그렇게 확보된 여력을 고객 상담과 가치가 높은 업무에 집중하자는 것"이라며 "새봄이 오면 '스마트예약상담제'가 전 지점으로 확대되고, 전국 700여개 지점에 우선 시행한

'디지털 창구' 적용도 완료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허 행장은 "앞으로 은행 곳곳에서 업무를 자동화하고 효율화하기 위한 크고 작은 프로젝트들이 계속 될 것"이라며 "디지털 완결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차세대 전산 '더 K 프로젝트'와도 유기적으로 연계해 전행적인 관점에서 진행될 것"이라고 밝혔다.

영업인프라도 대폭 강화할 계획이다.

허 행장은 "지난해부터 추진해온 대면채널 혁신 프로젝트에 속도를 내겠다"며 "지역본부(PG)를 크고 작은 다양한 형태의 촘촘한 영업망으로 재구축해 고객의 필요에 따라 전문적인 금융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지역 거점 방식의 'KB금융타운'을 현장과 함께 만들어 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그는 "전담 관리고객에 대한 보다 실질적이고 상시적인 활동을 수행할 수 있도록 고객관리 프로세스 개선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스마트고객상담센터 '스타링크 서비스'의 비대면 고객관리 서비스 등을 확대하겠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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