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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푸드

GS25 "수프·죽 등 식사 대용식 인기…매년 40% 매출 증가"

GS25가 출시한 유어스 라인프렌즈 컵 수프 3종 이미지./GS리테일



GS25 "수프·죽 등 식사 대용식 인기…매년 40% 매출 증가"

간편하게 한끼를 즐기고자 하는 1인 가족이 증가함에 따라 편의점 식사 대용식 상품 매출이 매년 늘고 있다.

13일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25에 따르면 수프, 죽 등 식사 대용식 관련 상품의 전년 대비 매출은 2017년 39%, 올해(1~11월) 42% 증가했다.

GS25는 식사 대용식을 찾는 고객이 매년 늘어남에 따라 동절기 성수기 상품인 컵 수프 3종을 PB로 출시한다.

이번에 새로 선보이는 유어스라인컵수프(이하 라인컵수프)는 ▲브로콜리&체다치즈수프, ▲스위트콘수프, ▲그릴드머쉬룸크림수프 3종이다.

GS25는 컵 수프 구매 고객의 71%가 10~30대 여성 고객임을 분석해 이번 라인컵수프의 맛과 디자인을 여성 취향에 맞춰 기획했다.

3종의 라인컵수프에는 각각 잉글랜드, 뉴질랜드, 이탈리아 피에몬테 지방에서 즐기는 수프 레시피가 적용돼 고객이 다양한 입맛대로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한끼의 식사를 대신할 수 있도록 포만감을 줄 수 있는 구성을 더했다. 식이 섬유가 풍부한 오트밀(귀리를 구워 거칠게 부수거나 납작하게 누른 식품)을 추가하고 크루통(조각 빵) 함유량을 늘려 수프와 잘 어우러지게 했다.

수프 컵의 디자인은 주 고객층의 선호도를 고려했다. GS25는 라인프렌즈와 협업을 통해 라인프렌즈 캐릭터로 디자인된 컵을 내놨다.

오현택 GS리테일 가공식품팀 MD는 "입맛이 점차 서구화 되고 간편하게 한끼 식사를 해결하려는 고객들이 증가함에 따라 외국에서 아침 식사로 널리 이용되는 오트밀 수프의 콘셉트를 잘 살려 이번 상품을 기획하게 됐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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