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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G의 카톡(Car Talk)] 말리부 1.35L 가솔린 터보 '다운사이징 매력'…서킷 민첩함

쉐보레 더 뉴 말리부.



한국지엠의 올 하반기 야심작 '더 뉴 말리부'가 공개되면서 주목받은 모델은 1.35L 가솔린 터보다. 최근 완성차 업계 트렌드가 '엔진 다운사이징'이지만 중형 세단의 심장으로 준중형 세단조차 적용하지 않는 1.35L가솔린 터보를 탑재했기 때문이다.

그러나 1.35L 가솔린 터보의 성능에 대한 우려는 기우에 불과했다. 한국지엠이 더 뉴 말리부 1.35L 가솔린 터보모델을 강원도 인재 스피디움 서킷에 올린 것도 기술에 대한 믿음에서 가능했다는 생각이 든다. 한국지엠은 1.35L 가솔린 터보의 배기량을 줄이면서 출력을 유지했다. 최고 출력 156마력과 최대 토크 24.1㎏·m의 힘을 낸다. 공인 복합 연비는 1L당 14.2㎞다.

이에 1.6L 디젤 모델과 1.35L가솔린 터보 모델을 서킷에서 비교 시승을 진행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배기량 1341㏄짜리 엔진도 중형 세단을 이끌기에 전혀 부족함이 없었다. 직선 구간에서의 퍼포먼스와 코너링 구간에서의 민첩함은 뛰어났다. 서킷을 주행하는 동안 1.35L 가솔린 터보에서 뿜어내는 힘은 믿을 수 없을 정도였다.

쉐보레 더 뉴 말리부.



코너링 구간을 지나 직선 구간에서 가속 페달을 밟자 순식간에 170㎞까지 속도를 끌어올렸다.

1.35ℓ 터보 엔진은 경량 알루미늄 소재를 기반으로 한 중량 감소와 초정밀 가변 밸브 타이밍 기술로 불필요한 연료 낭비를 줄이는 등 성능과 효율에서 최적의 하모니를 이루고 있다고 한국지엠 측이 설명했다. 이 때문일까, 코너링이 잦은 서킷에서 코너를 빠져나가 가속을 할 때는 오히려 부드럽고 빠른 민첩성을 자랑했다.

힘이 좋은 1.6ℓ 디젤은 디젤엔진 특유의 엔진음이 귀에 거슬리지 않을 정도로 무난했고 가속성능도 만족스러웠다.

'더 뉴 말리부' 판매가격은 ▲E-터보 2345만~3210만원 ▲1.6 디젤 2936만~3195만원 ▲2.0 터보 3022만~3279만원이다. 더 뉴 말리부 1.35L E-터보 모델은 2000만원 초반에 구입할 수 있어 2030 젊은층의 부담을 최소화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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