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럭시노트9 발표… 진화된 S펜과 최상급 스펙이 매력
  • 플러스버튼이미지
  • 마이너스버튼이미지
  • 프린트버튼이미지
  • 카카오스토리버튼
  • 밴드버튼
  • 페이스북버튼
  • 트위터버튼
  • 네이버포스트버튼

삼성, 갤럭시노트9 발표… 진화된 S펜과 최상급 스펙이 매력

최종수정 : 2018-08-10 09:58:48
현지시간 9일 미국 뉴욕 바클레이스 센터에서 진행된 삼성 갤럭시 언팩 2018 행사에서 삼성전자 IM부문장 고동진 사장이 갤럭시 노트9을 소개하고 있다. 삼성전자
▲ 현지시간 9일 미국 뉴욕 바클레이스 센터에서 진행된 '삼성 갤럭시 언팩 2018' 행사에서 삼성전자 IM부문장 고동진 사장이 갤럭시 노트9을 소개하고 있다./삼성전자
갤럭시노트9 오션블루. 삼성전자
▲ 갤럭시노트9 오션블루./삼성전자

삼성전자가 9일(현지시간) 미국에서 삼성 갤럭시 언팩 2018을 통해 갤럭시노트9을 발표했다. 정식 공개된 갤럭시노트9은 갤럭시노트 시리즈 특징인 S펜에 블루투스(BLE)를 지원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스펙 면에서는 최고수준을 갖췄다. ▲4000mAh 대용량 배터리 ▲128GB·512GB 내장 메모리 ▲10nm 프로세서 ▲최대 1.2Gbps 다운로드 속도 등은 플래그십 성능으로 사용자의 만족도를 올려준다.

듣고 보는 경험으로는 6.4인치 인피니티 디스플레이를 채택했으며 하만 프리미엄 오디오 브랜드인 AKG의 기술로 돌비 애트모스를 지원하는 스테레오 스피커를 탑재했다.

스마트 S펜은 새로운 사용성과 편의성을 제공한다. 버튼을 누르는 동작만으로 즐겨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할 수 있다. 카메라, 동영상, 갤러리 등을 원격으로 제어하며 프레젠테이션 중 슬라이드를 넘기는 것도 가능하다.

예를 들어 갤럭시 노트9에서 S펜을 분리하면서 버튼을 길게 눌러 바로 카메라를 실행하고, 셀피 촬영 모드에서 손으로 촬영 버튼을 누를 필요 없이 S펜 버튼을 한번 눌러 사진 촬영을 할 수 있다. 빠르게 두 번 누르면 전후면 카메라를 전환할 수도 있다. 삼성전자는 S펜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를 공개할 예정이다. 개발자가 다양한 앱과 서비스를 S펜을 통해 원격 제어 가능하게 내놓을 것으로 예상된다.

S펜은 저전력 블루투스를 탑재했다. 스마트폰에 꽂기만 하면 약 40초만에 완충할 수 있다. 완충된 S펜은 대기 시간 기준 30분 또는 최대 200번까지 버튼 사용이 가능하다. 펜팁 지름이 0.7㎜, 지원하는 필압이 4096단계로 자연스러운 필기감을 제공하며 IP68 방수·방진 등급을 지원한다.

사용자경험은 더욱 향상됐다. 배터리용량은 전작 대비 21% 증가해서 하루 종일 충전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저장장치는 기본 128GB 용량으로 출시되었으며 512GB 내장 메모리 모델도 출시되어 512GB 마이크로 SD카드와 함께 사용할 경우 1TB 메모리 용량을 사용할 수 있다.

카메라는 F 1.5 렌즈와 F 2.4 렌즈의 듀얼 조리개를 탑재해 마치 사람의 눈과 같이 주변 환경에 따라 최적의 사용 조건으로 전환한다. 꽃과 음식, 인물 등 촬영 장면을 인식해 대비, 밝기, 화이트밸런스, 채도 등을 최적으로 조정해 촬영하게 된다. 인텔리전트 카메라가 주변을 자동으로 인식해 카메라 설정을 변경해주는 장면은 꽃, 사람, 음식, 노을, 동물, 야경, 해변, 하늘 등 총 20개다.

단체 사진에서 누군가 눈을 감거나 흔들려서 선명하게 촬영되지 않았을 경우 자동으로 감지해 "눈을 깜빡였어요"나 "사진이 흔들렸어요" 같은 메시지를 실시간으로 알려준다. 렌즈에 지문이나 얼룩이 묻었을 때나 역광인 경우에도 알려준다.

하드웨어적으로 전용 메모리(DRAM)가 통합된 1200만 화소 듀얼 픽셀 이미지센서를 탑재해 초당 960개 프레임을 촬영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삼성 덱스(DeX)는 이제 TV나 모니터를 HDMI 어댑터로 연결하기만 하면 별도 액세서리 없이 가능하다. 바로 스마트폰에서 즐기던 앱과 게임을 큰 화면으로 즐길 수 있다. 인공지능 빅스비는 말 한마디로 사용자에게 필요한 검색부터 예약이나 결제도 가능하다.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스포티파이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갤럭시 노트9을 비롯해 다양한 삼성 제품에서 음악을 즐길 수 있다.

이 밖에도 유무선 급속 충전, IP68 등급의 방수·방진, 홍채·지문·얼굴 인식 등 다양한 생체 인증 기술을 지원한다. 보안 솔루션인 삼성 녹스와 모바이 결제 삼성 페이, 삼성 헬스 등 독자적인 서비스도 계속 지원된다.

미드나잇 블랙, 오션 블루, 라벤더 퍼플, 메탈릭 코퍼 등 총 4가지 색상으로 8월 24일부터 전 세계에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오션 블루 색상 모델의 경우는 옐로우 색상의 스마트 S펜을 탑재했다.

삼성전자 IM부문장 고동진 사장은 "갤럭시 노트는 2011년 첫 선을 보인 이후 언제나 업계 혁신의 기준을 제시하고, 삼성전자의 프리미엄 기술력을 보여준 제품"이라며 "갤럭시 노트9은 모든 일상과 업무를 스마트폰과 함께 하는 사용자들이 원하고 필요로 하는 기능과 성능, 인텔리전스 등 모든 것을 갖춘 최고의 스마트폰"이라고 설명했다.


배너
daum
많이 본 뉴스
핫포토
  • 페이스북
  •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