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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갤럭시S9, 세계 각국에서 새 색상 출시하며 컬러마케팅 개시

삼성 갤럭시S9 선라이즈골드와 버건디레드/삼성전자



삼성전자가 갤럭시S9 '버건디 레드', '선라이즈 골드' 등 새 색상 모델을 출시하며 세계 각국에서 컬러마케팅에 나섰다. 이런 활동이 예상보다 저조한 갤럭시S9 해외 판매량을 늘릴 수 있을지 업계의 주목을 끌고 있다.

20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갤럭시S9 선라이즈 골드 출시 기념 프로모션으로 이달 25일부터 다음 달 15일까지 타이베이 만다린 오리엔탈 호텔 미슐랭 1스타 중식 레스토랑 '야끄'와 협력한 메뉴를 내놓았다. 메뉴 이름은 '레츠골드(LetsGold)'이며 갤럭시S9의 새 색상인 '선라이즈 골드'에서 아이디어를 얻었다. 선라이즈 골드 모델은 대만에서 이달 중순에 출시된 바 있다.

사용자가 음식을 먹기 위해 레스토랑 룸으로 들어가면 메인 셰프의 증강현실(AR) 이모지가 손님을 안내한다. 갤럭시S9플러스로 국그릇을 촬영하면 휴대폰 화면을 통해 버섯 등 식자재가 눈앞의 국그릇에 담기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중국에서는 16일 온라인 쇼핑몰 타오바오몰과 함께 한정판으로 갤럭시S9 시리즈 마블 기프트 박스를 발표했다. 중국 마블 마니아를 위해 준비한 이벤트인데, 삼성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갤럭시S9 시리즈를 구매하면 마블 방패 충전기와 아이언맨 피겨가 들어 있는 어벤저스 기프트 박스를 추가로 증정한다.

호주에서는 이달 16일까지 열린 '비비드 시드니 페스티벌'에서 갤럭시S9의 ▲AR 이모지 ▲슈퍼 슬로모 ▲저조도 촬영 등을 체험할 수 있다.

국내에서는 지난달에 버건디 레드, 이달 선라이즈 골드 색상을 출시했다. 이를 계기로 ▲서울 ▲대구 ▲광주 ▲부산 등에서 체험존 '갤럭시 스튜디오'를 운영하고 있다.

업계에서는 삼성전자의 이런 마케팅이 새 색상 출시에 맞춰 사용자의 관심을 환기하고 갤럭시S9의 저조한 판매실적을 만회하기 위한 목적으로 해석한다. 갤럭시S9은 출시 약 60일 만인 지난달 국내에서 역대 3번째 빠른 속도로 판매량 100만대를 돌파했다. 하지만 전 세계 초기 성적은 전작과 비교해 저조한 것으로 알려졌다. 증권가에서는 갤럭시S9의 연간 예상 판매량은 3천만대로, 삼성전자 목표 판매량인 4천만대에 미치지 못한다고 관측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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