딩고X조용필, 데뷔 50주년 기념 프로젝트 실시…'새 목소리' 찾는다
'차세대 모바일 미디어' 딩고가 조용필의 데뷔 50주년 특별 무대를 장식할 새로운 목소리를 찾는다.
조용필 50주년 추진위와 딩고는 9일 SNS 파워 페이지 '일반인들의 소름돋는 라이브(이하 '일소라')'를 통해 '일소라 커버 프로젝트-Thanks To You 조용필' 개최를 알렸다.
'Thanks To You 조용필'은 전 세대가 사랑하는 가왕 조용필의 50주년을 기념해 조용필 50주년 추진위와 딩고가 선보이는 대국민 프로젝트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대중이 그의 노래를 커버하는 이벤트로, 'Thanks To You'라는 조용필의 50주년 프로젝트 타이틀처럼 오랜 시간 그의 노래를 듣고 불러준 대중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고자 기획됐다.
'Thanks To You 조용필'은 직업, 성별, 국적, 나이에 제한 없이 노래를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솔로, 그룹, 밴드 등 형태에도 제한이 없다. 조용필의 노래 커버 영상과 자기 소개, 노래 선정 이유 등을 적어 딩고가 운영하는 '일소라'의 공식 메일에 보내면 참여할 수 있다.
오는 3월 31일까지 진행되며 1차 심사를 거친 커버 영상은 '일소라' 페이지에 업로드, 반응이 뜨거웠던 영상들 가운데 합격팀을 선정한다. 최종 우승 팀은 오는 5월 12일 잠실주경기장에서 열리는 조용필의 '데뷔 50주년 콘서트'의 특설 무대에 오를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얻게 된다.
SNS 대표 오디션 페이지 '일소라'는 300만명 이상의 팔로워를 보유한 파워 플랫폼으로, 그동안 수많은 일반인들의 커버 영상으로 일반인들에게는 자신의 목소리를 알릴 수 있는 기회를, 뮤지션들에게는 숨겨졌던 명곡을 재조명하는 역할을 하며 꾸준히 사랑을 받았다. 'Thanks To You 조용필'을 통해서는 숨은 실력자들의 참여로 더욱 뜨거운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한편 메이크어스의 딩고는 2700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월 평균 조회수 3.9억 건 이상을 기록하고 있는 모바일 세대를 위한 미디어다. 톱스타 수지의 일상을 담은 '오프더레코드, 수지', 지코의 단독 리얼리티 '핵 지코', 문재인 대통령, 아이유, 아이콘 바비, 구구단 세정, 선미 등이 참여한 '수고했어 오늘도', '세로라이브', '이슬라이브' 등 자체 제작하는 신선한 장르의 프로그램들을 다양한 온라인 채널에 유통해 18~34 소셜 모바일 세대의 트렌드를 리드하는 미디어로 자리매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