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날씨] '한파' 추위에 '눈'까지 가세

[오늘의 날씨] '한파' 추위에 '눈'까지 가세

관련이슈 : 오늘의 날씨
최종수정 : 2017-12-05 06:21:00
▲ <사진/기상청>

출근길, 영하 10도 안팎의 강추위가 예상되는 가운데 오후엔 전국 곳곳에 눈이 날리겠다.

5일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은 중국 중부지방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차차 그 가장자리에 들겠다.

이에 따라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구름이 많아지겠고, 오후부터 중부지방(강원영동 제외)과 전라도에는 눈이 오겠고, 경기남부와 강원영서남부, 충청도, 전북은 내일(6일) 새벽까지 이어지는 곳이 있겠다.

예상 적설량은 제주도산지 1~5cm, 전라도 1~3cm, 제주도(5일) 1cm 내외, 경기남부·충청도 1~5cm, 강원영서·전북·서울·경기북부·서해5도·전남 1~3cm 정도로 예상된다.

기온은 내륙을 중심으로 영하 10도 내외의 분포를 보일 것으로, 기상청 예상 이날 오전 최저 기온은 춘천 영하 13도, 서울 영하 8도, 대전 영하 7도, 청주 영하 6도, 전주 영하 5도, 강릉·대구 영하 4도, 광주 영하 3도, 부산 영하 2도, 울릉/독도 영하 1도, 제주 4도, 오후 최고 기온은 서울·춘천·청주·울릉/독도 1도, 대전·전주 2도, 강릉·대구 3도, 광주 4도, 부산 6도, 제주 7도이다.

추위와 함께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기상청은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할 것'을 당부했다.

한편 당분간 약한 기압골의 반복적인 영향으로 불규칙한 날씨가 자주 나타나겠고, 기온의 변화 폭도 크겠다.

댓글 쓰기 (전체 댓글 수 0)
많이 본 뉴스
핫포토
  • 페이스북
  •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