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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이베이코리아 '핫딜', 연간 1조 넘었다…"5년새 5.5배 성장"

이베이코리아의 추천 핫딜 거래액이 연간 1조원을 넘어섰다. /이베이코리아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추천 핫딜 거래액이 연간 1조원을 넘어섰다.

이베이코리아는 G마켓과 옥션을 통해 선보이는 핫딜 코너 '슈퍼딜'과 '올킬'의 최근 1년간(2016년 10월~2017년 9월) 추천 핫딜 합산 금액이 1조원을 넘어섰다고 20일 밝혔다. 해당 서비스 론칭 이후 12개월 기준 거래액이 1조원을 넘어 선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핫딜은 매일 상품을 파격적인 할인가격으로 선보이는 코너로 모바일쇼핑 시대 개막 이후 대부분의 온라인쇼핑몰들이 전면에 내세우고 있는 서비스다. 이베이코리아는 지난 2012년 옥션에 '올킬(ALL KILL)', 2013년에 G마켓에 '슈퍼딜'을 각각 론칭했다.

현재 올킬과 슈퍼딜은 매년 평균 60% 이상의 고속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실제로 올해 10월말까지의 거래규모가 작년(2016) 대비 45% 증가했으며 5년 전인 2012년과 비교하면 5.5배(455%) 신장했다.

특히 핫딜 코너는 모바일쇼핑 성장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고 이베이코리아측은 자평했다. 5년 전인 2012년의 이베이코리아의 핫딜 모바일 비중은 10%에 불과했으나 현재 81%에 달한다.

한편 올 한 해 추천 핫딜을 통해 가장 많이 판매된 상품군은 '신선식품'으로 조사됐다. 이어 ▲가공식품 ▲여성의류 ▲커피 및 음료 ▲유아동의류 순으로 나타났다.

전항일 이베이코리아 영업 본부장은 "오픈마켓 초기에는 검색을 통한 목적성 구매가 대부분이었으나 갈수록 데일리 핫딜을 중심으로 한 직관성 구매로 쇼핑 트렌드가 변하고 있다"며 "범람하는 쇼핑정보 속에서 피로감을 느낀 고객들이 전문가가 엄선한 상품을 구매하는 방향으로 쇼핑 습관이 정착되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도 상품력과 가격경쟁력을 강화한 '슈퍼딜'과 '올킬'을 통해 좋은 쇼핑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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