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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스타] '지스타 2017' 지진 여파·수능 연기 우려 불식…첫날 4만명 몰려

지난 16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지스타 2017'에 몰린 관람객 인파 모습. / 김나인 기자



【부산=김나인 기자】 지난 16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2017'이 지진 여파와 수능 연기라는 악재에도 첫날 흥행을 기록했다.

지스타 조직위원회는 17일 '지스타 2017' 첫날 관객 수가 4만111명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3만7500명보다 6.9%포인트 증가한 수치다.

업계에서는 애초 포항 지진으로 수능이 연기되는 사태가 발생하며 수험생들의 방문이 어려워져 관람객이 줄어들 것으로 전망했다. 그러나 지진 여파로 인한 휴교령으로 오히려 더 많은 청소년들이 방문하며 장사진을 이룬 것으로 풀이된다.

올해 지스타 2017은 전체 35개국 676개사가 참가하고, 지난해 부스 대비 5.0% 늘어난 2857부스를 기록하며 역대 최대 규모로 열렸다.

이번 지스타 2017의 메인 스폰서로 참여한 넥슨 관계자는 "개막 첫날 지진, 수능 연기 등의 우려가 있었지만 오후 12시부터 6시까지 1만5400명이 넘는 관람객이 넥슨 부스를 찾아 신작 게임 체험에 참여했다"고 흥행 분위기를 전했다.

특히 넥슨이 마련한 신작 PC 시연대도 장사진을 이뤘다. 넥슨은 이번 지스타에서 자사 신작을 즐길 수 있는 PC 시연대를 지난해보다 100대 늘어난 588대를 마련했다.

넥슨 측은 100부스 규모의 'FIFA 온라인 4'존에서는 3400명이 넘는 유저들이 게임을 즐겼고, 단독 모바일게임으로 출품한 '오버히트' 시연에는 7600명이 넘는 유저들이 참여했다고 전했다.

올해 최초로 마련한 인플루언서 부스에서는 '감스트', '두치와 뿌꾸' 등 다양한 크리에이터들이 개막일 방송을 진행했고, 2만2627명의 누적 시청자 수를 기록했다.

게임 관계자들의 비즈니스 미팅이 이뤄지는 BTB관의 유료 바이어 숫자 역시 첫날 1365명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 1325명 대비 3%포인트 늘어난 수치다.

BTB관은 벡스코 제2전시장 1, 3층 전관을 활용한다. 참가 규모는 1200부스로 지난해보다 0.9% 증가했다. 국내 기업으로는 넥슨코리아, NHN엔터테인먼트, 스마일게이트, 게임빌, 컴투스, 카카오, 네이버 등이 참여하며 해외 기업으로는 En Masse Entertainment, 텐센트코리아, 마이크로소프트, 유니티 테크놀로지스, 에픽게임즈코리아, 알리바바 게임즈 등이 전시 부스를 마련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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