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유통일반

"남자들의 브랜드" 일렉트로마트·BMW, 콜라보레이션 전개

일렉트로마트가 BMW와 콜라보레이션 공동마케팅을 전개한다. /이마트



이마트의 체험형 가전전문점 '일렉트로마트'와 대표적인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 'BMW'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일렉트로맨, Gear up!'을 주제로 공동 마케팅을 진행한다.

이마트는 오는 28~29일 일렉트로마트 왕십리점, 죽전점에서 RC카(무선조정차) 레이싱 대회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일렉트로마트 내 RC카 트랙을 이용하며 이 대회에서 상위권의 점수를 기록한 참가자들은 11월 4일 영종도에 위치한 'BMW 드라이빙 센터'에서 BMW의 차를 이용한 트랙 드라이빙 체험을 제공한다.

트랙 드라이빙의 우수 드라이버 4명에게는 송도에 위치한 네스트 호텔의 숙박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SNS 채널을 통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24일부터 27일까지 양 사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electromart.official·bmw_korea)을 통해 '남자들의 버킷리스트'를 주제로 한 컨텐츠를 보고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공유한 뒤 해시태그를 달면 추첨을 통해 고프로, 애플워치, BMW 자전거 등 경품을 제공한다.

일렉트로마트 고양점에는 일렉트로맨의 대표 색으로 래핑된 BMW의 하이브리드 스포츠카 i8이, BMW 드라이빙센터에는 일렉트로맨 캐릭터를 곳곳에 배치해 각 매장을 찾는 고객들이 관람할 수 있는 요소를 더했다.

11월부터는 일렉트로마트의 VR 체험존에서 일렉트로맨과 함께 BMW i8을 타고 악당을 쫓는 가상 체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이마트는 기존 가전매장과는 차별화 된 일렉트로마트 브랜드 정체성과 가치를 소비자들에게 알리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앞서 일렉트로마트는 가전 외에도 남성 의류 및 화장품, 주류, 캠핑용품 등 남성들이 좋아할만한 상품들을 운영해 '남자들의 놀이터'라고도 불려왔다.

최근에는 오락실, 맛집 등 다양한 체험형 컨텐츠를 도입하는 등 매장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는데 집중하고 있다.

또 '일렉트로맨'이라는 자체 캐릭터를 만들어 웹툰, 게임 등의 컨텐츠와 일렉트로맨을 활용한 상품 개발을 통해 기존의 가전 전문점이 하지 않았던 새로운 방식을 선보이며 소비자와의 소통에 적극 나섰다.

BMW 역시 전 세계적으로 사랑 받는 브랜드로 자체 드라이빙 센터를 통해 다양한 자동차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전시 및 체험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두 브랜드 모두 남성들이 관심 있는 상품과 체험형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공통점에서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진행, 양 사의 브랜드 가치를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다고 판단했다.

김성준 이마트 브랜드마케팅팀장은 "이마트의 차세대 일렉트로마트 브랜드를 알리기 위해 BMW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소비자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이마트의 전문점과 브랜드를 적극 알릴 것"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