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유통일반

"여행 수요를 잡아라"…롯데홈쇼핑, 여행 상품 '깜짝 실적'에 프로그램 정규화

롯데홈쇼핑이 여행 상품 수요에 힘입어 여행 전문 프로그램 '금요일에 뜬다'를 정규 방송으로 선보인다. /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홈쇼핑을 통한 여행상품 구매가 증가함에 따라 테마별 토크쇼 형식의 여행 전문 프로그램 '금요일에 뜬다'를 매주 1회 고정적으로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여행상품이 전체 매출 성장을 견인하는 중요한 품목으로 자리잡은 데다 매출 비중이 매년 50% 이상 성장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지난해 70만 건, 올해(1월1일부터 9월 30일까지 기준) 총 주문건수 84만 건 이상을 기록하는 등 여행 상품 수요는 늘고 있다.

롯데홈쇼핑이 매주 금요일 오후 5시 40분부터 120분간 진행되는 '금요일에 뜬다'는 1회 방송당 한 가지 여행상품만을 주로 판매하는 기존 획일화된 형식에서 벗어나 매주 테마별로 2개 이상의 상품들을 판매하는 방송이다.

쇼호스트 4명이 각각 자신이 준비한 상품을 소개하는 토크쇼 형식으로 지난 13일 파일럿 방송에서 높은 호응을 얻어 정규 편성하게 됐다.

120분 동안 다수의 여행 상품을 동시에 판매함으로써 선택의 폭을 넓혔으며 시청률이 높은 금요일 저녁 시간대에 고정 편성함으로써 다양한 연령층의 고객을 확보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향후 SNS를 통해 방송 중 실시간으로 여행 정보를 공유하는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시스템을 구축하고 현지 여행국가와의 이원 생중계 등 이색적인 방식도 도입할 예정이다.

지난 파일럿 방송에서는 '뜨는 여행지 HOT4' 를 주제로 다낭, 방콕·파타야, 코타키나발루, 하이난 등 올해 인기 여행지를 선정해 선보였다. 주문건 수만 1만 8000건, 총 주문금액 82억 원을 달성했다.

오는 20일에는 세부, 다낭 등 대한항공, 아시아나 국적기와 초특급 호텔·리조트 구성의 프리미엄 패키지 상품을 최저 59만 9000원부터 선보인다.

정윤상 롯데홈쇼핑 생활부문장은 "홈쇼핑 여행 상품은 합리적인 가격과 다양한 혜택, 화면을 통해 해당 지역을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으로 해외여행 예약채널로 각광받고 있는 추세"라며 "최근에는 고객들이 선호하는 지역들이 다양화되고 있어 해당 프로그램 정규편성을 계기로 고객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여행 상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