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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쇼핑 40조원 돌파"…스마트폰 보급 영향

올해 모바일쇼핑시장 규모가 40조원을 돌파하는 등 무서운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스마트폰의 보급률이 높아진 영향으로 분석된다.

7일 한국온라인쇼핑협회에 따르면 올해 모바일쇼핑 매출은 42조5280억원으로 전망된다. 이는 지난해보다 19.5% 늘어난 규모다.

지난해 모바일쇼핑 매출은 35조5850억원으로 전년 대비 45.7% 증가한 바 있다.

협회는 특히 G마켓·옥션·11번가·인터파크 등 인터넷쇼핑 중개몰(오픈마켓)의 모바일 매출이 커다란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봤다. 오픈마켓은 온라인상에서 개인이나 소규모 업체가 개설한 점포에서 구매자에게 직접 상품을 판매할 수 있도록 하는 전자상거래 사이트를 일컫는다. 제품 생산업체와 판매자 간 중간 유통마진 없이 직접 구매자에게 제품을 판매하기 때문에 상품 가격이 그만큼 저렴하다.

오픈마켓 모바일매출은 지난 2015년 7조8120억원을 기록한 이후 2016년 12조1790억원으로 55.9%나 성장했다. 올해는 이보다 28.1% 늘어난 15조6000억원에 이를 것으로 추산된다.

백화점 등 유통업계의 모바일매출도 올해 26조9280억원으로 전년 대비 15.1% 신장할 것으로 보인다.

온라인쇼핑업계 관계자는 "모바일쇼핑은 단순한 결제수단으로 편리하게 물건을 구입할 수 있다"며 "유통업계도 이를 통해 경쟁적으로 공격적인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어 앞으로 시장 규모는 더욱 커질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