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잉크 사용을 줄여 브랜드 로고를 '친환경적'으로 만든다면?

사진/ecobranding-desig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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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로고의 시각적 효과는 굉장히 중요하다.

하지만 이제는 경제적인 면뿐만 아니라 환경적인 면에서 한번 생각해볼 때다.

이와 관련 온라인 미디어 보어드판다는 최근 브랜드를 좀 더 환경친화적으로 만드는 동시에 비용을 절약하기 위한 목표를 갖고 브랜드 로고를 재디자인한 에코브랜딩(ecobranding-design)의 디자인을 소개했다.

에코브랜딩의 디자인에 따르면 비용을 줄이는 가장 간단한 방법은 잉크를 적게 사용하는 것이다.

회사는 시험삼아 맥도날드, 애플 등의 브랜드 로고를 본질은 유지하면서 잉크를 줄여 비용에 대한 효율성과 환경친화적인 이미지를 높일 수 있도록 로고를 재디자인했다.

원본과 비교했을 때 크게 차이는 안 나지만 좀 더 친환경적인 이미지가 가미된 브랜드 로고들. 해당 브랜드 업체뿐만 아니라 많은 업체들이 이러한 에코브랜드를 한번 참고하면 좋을 듯하다.

사진/ecobranding-desig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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