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감원 Q&A] 빚 정리해야 되는데…무료 금융자문서비스 해주는..

[금감원 Q&A] 빚 정리해야 되는데…무료 금융자문서비스 해주는 곳은?

관련이슈 : 금감원 Q&A
최종수정 : 2017-08-20 13:33:05

Q: 40대 초반 맞벌이 부부입니다. 2년 전 빌라를 구입해 부채 금액이 커졌는데 회사 사정이 어려워져 매월 나눠 받던 성과급을 비정기적으로 받게 되면서 빚이 더 늘어나게 됐습니다. 부채 상환에 대한 금융자문을 받고 싶은데 어디를 이용하면 될까요?

Q: 금융감독원은 지난 2015년 4월 20일부터 서민들의 안정적 금융 생활 등을 지원하기 위해 금융전문가에 의한 무료 금융자문서비스(일대일 맞춤형)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특히 빚을 지고 있는 서민의 부채관리(목적, 기간, 금액, 상환계획 등)에 도움을 주기 위해 금융전문가가 직접 상담을 하고 있습니다.

상담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가능합니다. 상담 방식은 대면 상담, 전화 상담, 온라인 상담으로 이뤄집니다. 대면 상담은 금감원 본원 1층 금융민원센터 내 상담부스에서 진행됩니다. 전화 상담은 금감원 콜센터, 국번 없이 1332(7번 금융자문서비스)를 통해 가능합니다. 온라인으로는 PC 상담 및 모바일상담을 통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금감원에서는 소득·지출관리를 통한 부채관리, 저축·투자 등 자산증식 방법 등 주제별 재무상담뿐만 아니라 결혼·양육·은퇴 등 생애주기별 재무관리 관련 상담을 제공합니다. 아울러 금감원은 노후행복설계센터 참여기관으로서 은퇴·노후준비 관련 상담도 확대하고 있습니다.

댓글 쓰기 (전체 댓글 수 0)
많이 본 뉴스
핫포토
  • 페이스북
  •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