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나온책] 지적 여행자를 위한 슈퍼 스도쿠

[새로나온책] 지적 여행자를 위한 슈퍼 스도쿠

최종수정 : 2017-08-13 10:41:26
▲ 지적여행자를 위한 슈퍼 스도쿠/보누스

[새로나온책] 지적 여행자를 위한 슈퍼 스도쿠

보누스/퍼즐러 미디어 리미티드

낯설고 먼 곳으로 떠나는 여행이든 가까운 곳으로 향하는 짧은 여행이든 어딘가로 향하려면 반드시 이동 시간을 거쳐야 한다.

여행의 일부인 이 시간에 부족한 잠을 자도 좋고 차창 풍경을 바라보며 생각을 정리해도 좋다. 하지만, 이때 스도쿠를 풀면 복잡한 생각이 사라지고 몰입의 즐거움과 문제 풀이의 쾌감을 경험할 수 있다. 논리력과 창의력 집중력이 발달하는 것은 덤이다 .

스도쿠는 숫자를 이용해 논리력을 테스트하는 퍼즐이다. 수학적인 원리에 기반을 두면서도 순전히 논리만을 이용하는 게임이라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다. 스도쿠를 풀기 위해 알아야 할 것은 다음 단 한 가지 규칙이다 .

'각각의 가로줄과 세로줄 3× 3 박스를 구성하는 9개의 칸에 1부터 9까지의 모든 숫자를 하나씩 채워 넣는다.' 스도쿠의 기본 원리는 항상 같고 숫자는 단순한 수단이다. 그렇기 때문에 복잡한 수학 계산은 할 필요가 없다. 남녀노소는 물론 숫자기피증 환자도 충분히 즐길 수 있다. 하지만 늘 쉬워서 만만하고 단조롭지만은 않다.

쉬운단계에서 게임을 푸는 이들을 몰입시키고 어려운 단계에서는 점차 긴장하게 만들며 스도쿠의 마지막 칸을 채우는 순간 짜릿한 희열을 안겨준다.

대부분의 스도쿠 책은 컴퓨터 프로그램으로 조합한 기계적인 퍼즐 위주인 반면, 이 책에 수록한 100개의 문제는 영국의 퍼즐 전문가들로 구성된 퍼즐러 미디어 리미티드가 오랜 시간 연구를 거쳐 일일이 손으로 만들어낸 정통 스도쿠 퍼즐이다. 컴퓨터 프로그램의 기계적인 반복성으로 흥미를 반감시키는 기존의 스도쿠 책에 불만을 가지고 있는 독자라면 '지적 여행자를 위한 슈퍼 스도쿠'만의 특별함을 충분히 만끽할 수 있을 것이다. 128쪽, 2500원.

댓글 쓰기 (전체 댓글 수 0)
많이 본 뉴스
핫포토
  • 페이스북
  •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