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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뷰티

애경의 '견미리팩트' 판매 채널 다변화…홈쇼핑 의존도 줄었다

AGE 20's 매출 비중 변화 추이. /애경



홈쇼핑업계에서 '견미리팩트'라는 유명세로 대박행진을 이어갔던 애경의 AGE 20's가 홈쇼핑에 편중됐던 매출구조에서 벗어났다.

25일 생활뷰티기업 애경에 따르면 2015년 AGE 20's의 전체매출 가운데 97.2%를 차지했던 홈쇼핑 매출이 2016년 72%, 2017년 상반기 52.3%로 점점 비중이 줄어들고 있다. 반면 홈쇼핑 외 매출이 2015년 2.8%에서 2016년 28%, 2017년 상반기에는 47.7%로 확대됐다.

대표제품 '에센스 커버팩트' 외에 에센스, 크림, 클렌징 등 스킨케어 라인의 제품 확장에 힘입어 온라인몰과 면세점, 백화점, 해외시장 등 판매채널이 다변화되고 있기 때문이라고 애경측은 설명했다.

특히 AGE 20's는 지난해 동기 대비 홈쇼핑 매출이 23.4% 성장함과 동시에 홈쇼핑 외 비중이 확대되며 건전한 채널 다변화를 이뤘다. 채널 다변화에 힘입어 에이지 20's는 2017년 상반기에 전년 동기대비 2배 이상의 매출이 성장했다.

애경 관계자는 "AGE 20's의 판매채널 다변화와 매출성장 비결은 단연 탄탄한 제품력"이라며 "AGE 20's는 소비자에게 제품력으로 인정받고 소비자에게 받은 인정은 자발적인 바이럴로 이어져 판매채널 다변화와 매출성장을 함께 이루고 있다"고 말했다.

AGE 20's는 2015년 12월 당시 새롭게 문을 연 HDC신라면세점, 갤러리아면세점63 등 시내면세점 입점을 시작으로 지난해에는 신세계면세점과 두타면세점, 신라면세점에 잇따라 입점했다. 올 2월에는 롯데면세점 본점에도 공식 입점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지난해 9월 AK플라자 수원점에 오프라인 공식 1호점을 오픈하며 백화점에 진출했다.

한편 AGE 20's의 에센스 커버팩트는 지난달 GS샵, 현대홈쇼핑, 롯데홈쇼핑, CJ오쇼핑 등에서 발표한 '2017 상반기 히트상품 TOP10'에 모두 이름을 올린 유일한 제품으로 기록되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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