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유통일반

신라면세점 "면세점 쇼핑 때 10명 중 6명 화장품·향수 구입"

여름휴가 시즌을 앞두고 면세점 소비자 10명 중 6명이 화장품과 향수를 구입할 예정이라고 응답했다. /호텔신라



올 여름휴가로 해외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면세점 고객 10명 중 6명은 화장품·향수를 구매할 계획인 것으로 조사됐다.

신라면세점은 지난 11일부터 18일까지 여름휴가 성수기를 앞두고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면세점 소비자 52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전체 응답자 중 61%가 화장품·향수를 구매할 계획이라고 응답했다고 25일 밝혔다. 가방·지갑이 38%로 그 뒤를 이었다.

여성의 경우에는 화장품·향수(72%), 가방·지갑(41%), 패션·잡화(24%) 순으로 면세 쇼핑을 선호했다. 화장품·향수 카테고리가 다른 카테고리에 뚜렷하게 높은 응답률을 보였다.

반면 남성의 경우 화장품·향수(41%), 가방·지갑(34%), 술·담배(29%) 순으로 면세점 쇼핑 계획이 있다고 답했다. 특히 '술·담배'와 '디지털·전자기기'(14%)에 대한 구매 의사에서 여성보다 높은 응답률을 보였다. 면세쇼핑 예상비용으로는 10~30만원이 52%로 절반 이상을 차지했다.

한편 신라면세점은 여름휴가 최고 성수기인 '7말8초'(7월말부터 8월초까지)를 맞아 여름휴가로 해외여행을 떠나는 신라인터넷면세점 고객을 대상으로 ▲해외항공·해외호텔 예약 사이트 할인 ▲여행준비 혜택 ▲인천공항 식음 할인 등을 제공하는 '여행지원 라운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오는 31일까지 '꿀 혜택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신라인터넷면세점에서 1달러 이상 구매 후 여행지원 라운지 관련 퀴즈풀기, SNS에 여행지원 라운지 혜택 공유하기 등 두 가지 미션에 참여하면 와이파이도시락 1일 무료 이용권(600명)과 SKT 로밍서비스 'T로밍' 50% 할인쿠폰 2매(3400명)를 증정한다. 추첨을 통해 '호텔스닷컴' 30만원 할인권(10명)도 준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