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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T맵' 무료개방 1년…타사·알뜰폰 이용 고객 200만 돌파

고객이 T맵에서 다운받은 '무료 개방 1년 기념 쿠폰'을 이용해 스피드메이트에서 차량 무상 점검 및 워셔액 무상 보충을 받고 있다./ SK텔레콤



SK텔레콤은 자사 모바일 내비게이션 'T맵'이 개방 1년 만에 타 이동통신사 및 알뜰폰 이용자가 200만명을 돌파했다. 지난해 7월 타 이통사·알뜰폰 고객에게 T맵을 무료 개방한 지 1년 만이다.

SK텔레콤은 T맵을 무료 개방한지 1년 만에 해당 이용자가 기존 8만명에서 20만명으로 늘어 전체 이용자의 21%에 달한다고 20일 밝혔다. 일 최대 이용자는 약 273만명에 달한다.

T맵은 지난 1년 간 안내한 거리는 210억㎞가 넘는다. 이는 서울-부산 2635만 번 왕복한 거리며, 지구를 52만번 일주한 거리다.

SK텔레콤은 T맵의 강점으로 정확도를 꼽았다. 내비게이션은 이용 고객 수가 증가할수록 생성되는 교통 정보가 많아 지기 때문에 정확도가 올라간다. 무료 개방 후 T맵의 1주당 교통 정보 수집 건수는 무료 개방 이전 21억건에서 무료 개방 이후 37억건으로 72% 증가했다.

SK텔레콤은 연내 T맵에 음성인식·인공지능 기술을 결합한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내비게이션 서비스는 자동차 주행 중 조작이 어렵고 위험해 음성인식·인공지능 기술 도입 필요성이 꾸준히 제기돼왔다. 내비게이션에 이 기술들이 적용되면 고객은 목소리만으로 내비게이션을 조작할 수 있다.

이해열 SK텔레콤 T맵사업본부장은 "T맵 전면 무료화로 이용자가 늘어나고, 이로 인해 교통 정보 데이터가 늘어남에 따라 보다 정확한 길 안내가 가능해졌다"며, "향후 지속적으로 고객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 더욱 안전하고 편리한 운전자들의 비서 역할을 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SK텔레콤은 7월 19일부터 8월 18일까지 한 달간 'T맵' 무료 개방 1년 기념 프로모션을 시행한다. 고객은 T맵에서 다운받은 쿠폰을 이용해 스피드메이트에서 차량 무상 점검 및 워셔액 무상 보충을 받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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