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유통일반

'슈렉·진저맨 뚜껑' SPC그룹, '보툰' 출시

보툰블록 믹스베리/SPC그룹



'슈렉·진저맨 뚜껑' SPC그룹, '보툰' 출시

슈렉이 음료 뚜껑으로 탄생했다.

SPC그룹이 음료 용기 뚜껑에 블록 형태의 캐릭터 피규어를 적용한 신개념 음료 '보툰(Botoon)'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보툰'은 '보틀(bottle·음료병)'과 '카툰(cartoon·만화)'을 조합한 이름으로 '보틀 위에 올린 카툰'이라는 의미다.

쉽게 버려지는 음료 용기 뚜껑을 레고(Lego)처럼 자유롭게 쌓거나 분리할 수 있는 블록 형태의 캐릭터 피규어로 꾸민 것이 특징이다.

보툰은 매년 새로운 캐릭터와 협업한 블록 피규어를 한정판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첫 협업 캐릭터는 애니메이션 '슈렉'에 등장하는 슈렉(믹스베리 맛), 진저맨(사과 맛), 장화신은 고양이(트로피칼 맛) 등 3가지다.

보툰은 전국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던킨도너츠(일부 매장 제외)에서 판매하며 소비자 가격은 2800원이다.

SPC그룹 관계자는 "보툰은 상큼한 과일음료에 캐릭터 토이를 적용해 카툰 블록을 쌓고 모으는 재미를 더한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연령대에서 사랑 받을 수 있는 혁신적인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