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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비 쏟아지고 더워도 쇼핑한다"…백화점 3사 여름세일 매출 '소폭 증가'

궂은 날씨와 장마시즌에도 불구하고 국내 백화점 3사가 여름세일 매출을 소폭 끌어올렸다.

이른 무더위로 인해 에어콘 등 가전제품 수요가 증가했고 최근 백화점의 집객을 선도하고있는 식·음료 매출도 늘었다.

16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과 현대백화점, 신세계백화점 등 국내 백화점 3사가 지난달 29일부터 세일 종료 전날인 15일까지 여름 정기세일을 진행한 결과 3사 매출이 지난해 여름세일보다 소폭 증가했다.

롯데백화점은 지난해 동기 대비 여름세일 매출이 1.3% 증가했다. 에어컨 등 대형가전 매출이 40.3% 급증하며 판매 호조를 이끌었다. 이어 가구·홈패션(17.8%), 골프(8.7%), 스포츠웨어(6.1%)의 매출이 올랐다.

현대백화점은 같은 기간 전년보다 매출이 0.8% 늘었다. 리빙 부문에서 9.6% 증가하고 수영복, 래시가드(수상 스포츠용 의류) 등 물놀이용품이 인기를 끌면서 아동 스포츠가 7.5% 신장했다. 반면 여성복(-1.4%), 잡화(-2.5%) 등 매출은 소폭 줄었다.

신세계백화점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매출이 3.7% 늘었다.

식·음료(F&B)가 10.1% 성장해 매출 상승 폭이 가장 컸다. 명품(7.3%)과 여성의류(7.4%), 남성의류(3.2%), 침구·가전용품 등 생활(5.6%)도 상승세를 보였다.

신세계백화점은 지난 1년 사이 대구와 하남, 김해 등 3곳에 신규백화점을 오픈, 백화점 3사 중 가장 큰 매출 성장률을 보였다.

신세계측는 기존점과 신규점을 포함해 모든 점포의 올해 여름 정기세일 매출이 지난해보다 10.7%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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