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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갤럭시 광고, 칸 라이언즈 광고제서 수상

칸 라이온즈 광고제에서 수상한 삼성전자 갤럭시 브랜드 광고 '타조의 꿈' 장면. /삼성전자



삼성전자 갤럭시S8의 글로벌 브랜드 광고가 칸 광고제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삼성전자는 자사 갤럭시 광고 '타조의 꿈'이 칸 라이언즈 광고제에서 금상 3개, 은상 2개, 동상 2개 등 7개 부문에서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올해로 64회째를 맞은 칸 라이언즈는 6월 17일부터 24일까지(현지시간) 프랑스 칸에서 열렸다. 매해 유수의 기업들이 참가해 마케팅과 광고 분야에서 창의적인 기량을 겨루는 행사로 올해는 24개 부문에 4만1170개의 작품이 출품되어 치열한 경쟁을 벌였다.

'불가능을 가능케 하라'를 주제로 제작된 갤럭시S8 브랜드 광고 타조의 꿈은 하늘을 날지 못하는 새인 타조가 VR를 통해 눈앞에 펼쳐진 하늘과 비행 시뮬레이션을 경험해 본 뒤 실제로 하늘을 날기 위해 고군분투 노력하는 모습을 감동적으로 담아냈다. 불가능한 것을 가능하게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도전하는 세계 모든 고객들을 응원하면서 소통하고 인간을 중시하는 브랜드가 되겠다는 삼성전자의 약속이 담겼다.

타조의 꿈은 지난 3월 29일 갤럭시S8 언팩 행사에서 처음으로 선보인 후 2주 만에 1700만뷰를 넘어서는 등 인기를 끌었다. 광고에 대해 '모두에게 용기를 북돋아주는 메시지', '나를 울게 만든 영상' 등 좋은 반응도 이어졌다.

광고제에서 타조의 꿈은 필름 크래프트 카테고리 비주얼 이펙트, 애니메이션, 디렉션 부문에서 각각 금상을 수상했다. 필름 크래프트 카테고리 음악 부문과 필름 카테고리 내구소비재부문에서 은상을, 엔터테인먼트 카테고리 온라인 부문과 사이버 카테고리 브랜드 비디오 부문에서 동상을 각각 수상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칸 라이언즈 기간 동안 갤럭시S8, 기어VR, 기어360 등 제품과 다양한 VR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는 '삼성 아틀리에'를 열었다. 삼성전자 피오 슝커 무선사업부 전무는 22일 르미에르 극장에서 휴먼 브랜드로 변화하는 삼성전자 브랜드에 대한 진행과정도 소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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