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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패션

MCM, 국내 신진디자이너 적극 지원 나선다

2017 제너레이션 넥스트 패션쇼. /MCM



MCM은 패션지 보그 코리아와 서울패션위크와 손잡고 국내 재능있는 신진디자이너들을 발굴하고 적극적인 지원에 나선다고 22일 밝혔다.

MCM은 2018 SS 서울패션위크의 '제너레이션 넥스트'를 통해 선발되는 신진 디자이너 20명 전원에게 신제품 제작 등 창작 활동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제너레이션 넥스트는 신진 디자이너 육성을 위해 패션쇼 및 트레이드쇼 부스 등을 지원해주는 서울패션위크 프로그램이다.

MCM이 2018 SS 후원을 통해 시제품 비용 등 창작 활동비를 지원하게 되면서 디자이너 작업환경이 더욱 좋아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참여를 원하는 신진 디자이너들은 오는 26일부터 7월 9까지 서울패션위크 홈페이지에 지원하면 된다.

총 20명의 신진 디자이너를 뽑는 제너레이션 넥스트는 MCM과 전문가로 구성된 서울패션위크 심사위원, 보그 코리아가 심사해서 선발하게 된다.

최종 참가 신진 디자이너들은 8월 4일 서울패션위크 홈페이지에서 발표된다. 최고 1등을 선정해 MCM상도 수상할 예정이다.

앞서 MCM은 지난해 8월 탄생 40주년을 맞이해 '지속 가능한 력셔리 브랜드'로서 기업 철학을 실천하고자 패션지 보그 코리아와 신진 디자이너 후원을 위한 레드키스 파우치 사회 공헌 캠페인을 진행했었다.

MCM은 캠페인을 기념해 '레드키스 클러치백'을 한정 판매했고 이번 2018 SS 서울패션위크 '제너레이션 넥스트'은 바로 작년 판매금으로 후원하게 된 것이다.

2018 SS 서울패션위크는 오는 10월 16일 전야제를 시작으로 10월 21일까지 6일간 DDP에서 열릴 예정이다.

매년 3월과 10월에 개최되는 서울패션위크는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의 해외 진출 및 신진 디자이너 발굴을 위한 행사로 약 1000명의 국내외 바이어, 프레스를 비롯해 약 20만 명이 행사장인 DDP를 방문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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