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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패션

휠라, '코트디럭스' 열풍에 10대 성원 보답…슈즈 1만8000켤레 쏜다

지난 7일 휠라가 홍성여자고등학교를 방문해 휠라 슈즈를 선물로 제공했다. /휠라



휠라(FILA)는 최근 진행한 '코트디럭스 우리반 [찍었]스 콘테스트' 이벤트에 참여한 전국 중고생 1만8000여 명 전원에게 신제품 '휠라 클래식' 슈즈를 선물로 제공하겠다고 15일 밝혔다.

휠라의 '찍었스 콘테스트'는 최근 중고생을 대상으로 학급 친구들과 선생님이 함께 사진 또는 영상을 촬영해 이벤트 페이지에 게재·참여하도록 진행했던 이벤트다.

앞서 휠라는 참가 학급 중 10학급을 선정, 해당 반 학생들에게 코트디럭스 슈즈와 헤리티지 ㅋㅋㅋ티셔츠 등을 선물할 예정이었으나 선정 학급 이외에 이벤트에 참가한 1만8000여 명의 학생 전원에게 '휠라 클래식' 슈즈를 선물하기로 전격 결정했다.

휠라는 지난 6월 7일 충남 홍성여고를 시작으로 동두천고, 진주여고, 명일여고 등 이벤트 당첨 학급을 순차 방문하며 깜짝 선물 증정식을 진행하고 있다.

휠라의 '통 큰 결정'은 많은 학생들이 바쁜 일정 중 틈을 내 다양하고 기발한 콘텐츠를 제작, 이벤트에 참여한데 진심 어린 감사를 전하려는 취지에서 결정됐다.

휠라가 코트디럭스를 필두로 휠라를 핫 브랜드 반열에 올려놓은 주역인 10대 고객의 성원에 보답할 기회를 다각도로 모색, 이번 콘테스트 응모자 전원에게 선물을 전달하기로 통 크게 결정한 것이다.

실제 휠라는 10~20대들의 열렬한 호응 속 지난해 9월 출시한 코트디럭스가 6월 14일까지 약 40만족의 판매고를 기록했다.

휠라가 젊고 핫하게 부활한 데는 젊은 실무진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는 사내 분위기와 10~20대 타깃 소비자와 적극 소통하고자 한 젊은 감성의 경영도 한몫했다.

이번 통 큰 결정을 내린 휠라코리아 윤근창 부사장은 현재 휠라코리아 신발사업본부장을 겸임하고 있는데 스포츠 브랜드의 핵심 카테고리인 신발 부문에 특히 공을 들였다.

베스트셀러 코트디럭스의 기획부터 출시, 10~20대 타깃 전략을 이끄는 중이며, 홀세일(도매형태) 유통전략 병행 및 합리적 가격정책부터 더블디럭스데이 행사 기획, 다양한 국내외 콜라보(협업) 등을 총괄하며 휠라 상승을 주도했다는 평이다.

윤근창 부사장은 "코트디럭스 인기를 시작으로 이번 찍었스 콘테스트와 그간 전국 각 지역에서 펼쳐진 오프라인 행사를 열 때마다 새벽부터 긴 줄 서기를 마다하지 않는 등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로 휠라 인기를 주도해 준 10대 고객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를 전한다"며 "앞으로도 휠라는 10~20대 젊은 고객들을 위해 디자인과 품질 모두 뛰어난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대에 출시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신발을 필두로 한 상승세는 실적으로도 이어지고 있다. 올 1분기 휠라코리아 매출은 전년 동기간 대비 0.7% 증가한 692억원을 기록했다.

증가율이 높진 않지만 약 3년 만에 분기 실적이 플러스로 전환했다는 점, 브랜드에 대한 인기가 올해 들어 본격화되며 매출실적에 이제 막 반영되기 시작했다는 점을 감안하면 매우 유의미하다고 자평했다.

전국 휠라 매장 매출도 상승세다. 특히 서울 이태원과 광주 충장로, 부산 광복동 등 전국 주요 상권에 위치한 메가 스토어(대형 매장) 11개의 최근(5월1일부터 6월14일까지) 매출 합계는 전년 동기 대비 80% 이상 증가한 것으로 집계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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