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릭아이뮤지엄, 싱가포르 센토사 섬에 AR뮤지엄 진출
국내 AR대표 기업인 ㈜소셜네트워크(박수왕 대표)가 서울에 이어 싱가포르에 AR뮤지엄을 론칭했다.
트릭아이뮤지엄은 싱가포르 AR뮤지엄에 약 80여 점의 AR작품을 마련하고 23일 미디어프리뷰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약 100여 곳의 싱가포르 언론사 및 주변국가 언론 매체들이 참석해 열띤 취재 열기를 내뿜었다. 이어 27일 대중에게 공개된 싱가포르 AR뮤지엄은 오픈 당일부터 수천 명의 관람객이 다녀가며 또 한 번의 돌풍을 일으켰다.
앞서 싱가포르 트릭아이뮤지엄은 2014년 개관했으며 개관 보름만에 관람객 3만명을 돌파하는 등 성공적인 데뷔전을 치른 바 있다. 싱가포르 트릭아이뮤지엄은 기존의 평면적인 미술 작품으로는 구현해 내기 어려웠던 실감 나는 장면을 국내 AR대표 기업인 ㈜소셜네트워크의 증강현실 기술로 만들어냈다.
작품 전체 배경 위에 AR기술과 소리, 빛 등의 효과를 더해 작품과 관람객이 완전히 하나가 되는 착각을 불러일으킨다.
싱가포르 AR뮤지엄은 내외국인 누구라도 쉽게 체험할 수 있으며, 관람객 본인의 휴대전화로 찍은 AR작품을 바로 SNS에 게시할 수 있다.
새롭게 발표된 작품들은 앞서 발표한 증강현실 적용 미술 작품들보다 더욱 실감 나고 역동적인 연출을 보여준다.
㈜소셜네트워크 김두홍 부사장은 "싱가포르 대표 관광지인 유니버셜스튜디오 트릭아이뮤지엄에 AR을 론칭하게 된 것은 매우 큰 기회"라며,"이를 계기로 AR뮤지엄을 말레이시아, 필리핀 등 동남아시아 시장에 확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트릭아이뮤지엄은 서울, 홍콩, 싱가포르 등 아시아에 6개 미술관을 보유한 아시아 대표 뮤지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