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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이연복의 딤섬과 수제맥주를"…롯데百, 업계 최초 '펍'(Pub) 편집매장 선봬

롯데백화점 잠실점 식품관 노포 매장 전경. /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은 잠실점에 업계 최초로 '펍' 컨셉의 '오픈 다이닝 존(Open Dinning Zone)'을 오픈한다고 24일 밝혔다.

오는 26일부터 선보이는 '오픈 다이닝 존'은 영업면적 560㎡(170평) 규모로 세계 각국의 다양한 음식과 주류를 한 자리에서 선보인다. 펍 매장의 특성상 마감 시간을 백화점 내 다른 매장보다 한 시간 늦춰 21시30분까지 운영할 계획이다.

오픈 다이닝 존에는 총 10개의 매장이 들어설 예정이다. 우선 이연복 셰프가 런칭한 딤섬 전문 브랜드 '교자란'의 첫 매장을 연다. 또 일본 도쿄에 위치한 60년 전통의 스시집 '타마스시'와의 제휴를 통해 새로운 컨셉의 일식 브랜드 '도쿄이치바'도 처음 선보인다.

이 외에도 쌀국수 전문 '에머이'와 이태원 수제버거 맛집 '길버트버거', 강남의 한식 다이닝 펍 '무월'등이 백화점 업계 최초로 매장을 연다.

컴팩트형 매장도 선보인다. 퓨전 아시안 식당 '토끼정', 전국구 맛집 '미즈컨테이너', 스테이크 전문점 '2046팬스테이크'의 매장을 각 18평 이하로 컴팩트하게 구성한다. 메뉴는 매장 별로 10개 이상 다양한 메뉴를 선보여 고객들이 다채롭게 즐길 수 있게 했다.

다양한 주류를 선보이는 매장도 선보인다. 칵테일 및 수제맥주 전문 브랜드 '모히또바 인 오션' 매장을 열고 영국 수제맥주 판매 1위 브랜드인 '브류독'에서 선보이는 베스트셀러 4종 맥주와 다양한 종류의 모히또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무월, 길버트버거, 도쿄이치바, 2046팬스테이크 매장에서도 다양한 주류를 선보인다.

한편 롯데백화점은 집객과 동시에 고객에게 즐거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매장을 기획했다.

롯데백화점은 지난해 11월부터 잠실점 식품관을 리뉴얼을 진행해 왔다. 지난 1월20일에 문을 연 노포 매장을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다양한 컨셉의 매장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새로운 매장을 오픈한 뒤 지난 2월부터 4월까지 매장 대비 매출은 68%증가, 고객 수도 22% 이상 늘었다. 향후 펍 매장이 오픈하면 매출과 방문객 수는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남기대 롯데백화점 식품부문장은 "다양한 맛집의 콘텐츠와 더불어 즐거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업계 최초로 '펍(Pub)'이라는 새로운 컨셉의 매장을 기획했다"며 "향후에도 그 동안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컨셉의 식품관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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