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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G의 카톡(Car Talk)] 2세대 미니 '뉴 컨트리맨' 진화…한층 넓어진 실내 공간

뉴 MINI 컨트리맨 주행모습.



지난 2011년 국내 출시된 MINI 컨트리맨은 전 세계에 54만대 이상 판매된 MINI를 대표하는 모델 중 하나로 꼽힌다. 컨트리맨은 작은 체구에도 MINI 고유의 4륜구동 시스템인 'ALL4'가 적용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주행의 즐거움을 즐길 수 있다.

특히 이번에 출시한 2세대 뉴 MINI 컨트리맨은 1세대 보다 커진 차체를 기반으로 다양한 활용성은 물론 가족단위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만족시키기에 부족함이 없는 모델로 진화했다.

뉴 MINI 컨트리맨의 차량 길이는 4299㎜로 이전 모델 대비 199㎜가 길어졌고, 폭과 높이 또한 1822㎜와 1557㎜로 각각 33㎜, 13㎜씩 확장되어 탑승 공간의 여유를 제공한다. 트렁크 용량도 450L로 40:20:40 비율로 접을 수 있는 뒷좌석 시트를 활용 시, 최대 1390L까지 적재공간이 확장됐다.

외관은 강인함이 묻어났다. MINI 고유의 디자인 특징인 원형의 헤드라이트와 중앙 계기반 등을 그대로 유지했으며 전면에 배치된 커다란 공기 흡입구와 함께 역동성과 강렬한 인상을 강조한다.

이에 최근 뉴 MINI 컨트리맨을 타고 인천 영종도 BMW드라이빙센터를 출발해 미단시티, 왕산 마리나를 반환해 돌아오는 58㎞ 구간을 주행하며 차량을 체험했다. 한층 넓어진 공간을 체험하기 위해 운전선과 조수석, 뒷좌석을 번갈아 앉으며 승차감을 느껴보는데 초점을 맞췄다.

우선 운전석에 앉으니 다른 MINI 모델과 비슷하게 시트가 몸을 조여주는 느낌이 들었다. 조수석도 운전석과 비슷하게 타이트했다. 실내 공간은 기존 모델보다 훨씬 넉넉하게 느껴진다.

몸집이 커지면서 민첩한 느낌은 조금 사라졌지만 MINI의 스포티한 역동성은 유지하고 있었다. 출력과 토크가 기존 1세대 고성능 모델보다 향상됐기 때문이다. 뉴 MINI 컨트리맨의 최고출력은 150마력, 최대토크는 33.7㎏.m다.

뉴 MINI 컨트리맨 오프로드 테스트 구간.



MINI의 매력이자 단점으로 지적된 딱딱한 서스펜션의 느낌은 여전하지만, MINI 쿠퍼 등과 비교했을 땐 다소 무던해진 느낌이다.

뒷좌석을 타보니 컨트리맨의 변화가 실감이 난다. 성인 두 명이 억지로 끼워앉는 좁은 뒷자리가 아닌 무릎 공간까지 여유로운 뒷좌석을 만들어냈다. 다만 뒷좌석 시트의 착좌감은 운전석 및 조수석에 비해 다소 딱딱하게 느껴진다.

내비게이션은 여전히 익숙하지 않지만 터치 스크린으로 조작할 수 있게 된 점은 만족스럽다. 목적지를 설정해놓으면 헤드업 디스플레이로 필요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 불편함은 크지 않았다.

뉴 MINI 컨트리맨의 또 다른 매력은 오프로드 주행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이날 오프로드 구간에서 컨트리맨으로 주행성능을 테스트한 결과 한쪽 바퀴가 공중에서 헛돌 정도의 험로 구간에서 올4 사륜구동 시스템이 지면에 닿아 있는 다른 바퀴에 구동력을 배분하며 무난하게 탈출할 수 있었다.

기존 MINI 컨트리맨의 작고 아기자기한 매력은 사라졌지만 가족과 함께 나들이 떠날 수 있는 공간 활용성을 높인 뉴 MINI 컨트리맨 가격은 4340만~5540만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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