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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모레퍼시픽그룹 1분기 영업이익 3785억원…전년比 9.7% 감소



사드 보복 여파로 중국인 단체 관광객들이 급감하면서 국내 화장품 업계 매출에도 타격을 입고 있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지난 1분기 매출이 전년동기 대비 5.5% 성장한 1조8554억 원, 영업이익은 9.7% 감소한 3785억원을 각각 기록했다고 24일 밝혔다.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장기화되고 있는 국내 경기 침체와 3월 이후 해외 관광객 유입 감소로 인해 매출 성장률이 둔화됐고 영업이익이 역신장했다"고 설명했다.

그룹의 주력 계열사인 아모레퍼시픽은 면세와 e커머스, 해외 사업이 매출 성장을 견인했다. 국내 사업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2% 증가한 1조1044억원, 영업이익은 13% 감소한 2340억원을 기록했다.

국내 사업이 영업손실을 기록한 반면 해외 사업은 양호한 성장세를 보였다. 해외 사업 매출은 17% 성장한 4770억원, 영업이익은 11% 증가한 881억원을 기록했다.

해외 사업의 경우 5대 글로벌 챔피언 브랜드(설화수·라네즈·마몽드·이니스프리·에뛰드)를 중심으로 아시아 시장 진입을 가속화하며 성장세를 이어갔다.

시장 진입에 속도가 붙은 아시아 사업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19% 성장한 4488억원을 달성했다. 설화수는 지속적인 신규매장 출점을 통해 고객 접점을 확대했다.

라네즈는 주요 메이크업 제품들이 아시아 전 국가에서 판매 채널을 늘렸다. 또 이니스프리는 인도네시아 시장 진출을 통해 아세안 사업을 확장했고 에뛰드는 지속적인 혁신 제품 (플레이 101스틱, 애니 쿠션 크림 필터 등) 출시가 판매 호조를 보이며 견고한 성장을 달성했다.

북미 사업은 고객 다변화를 위한 투자를 확대하며 매출이 16% 감소, 사업 포트폴리오를 재정비했다. 유럽 사업은 주요 제품의 수출 증가로 매출이 7% 성장한 가운데 아닉 구딸 브랜드에 대한 투자를 확대했다.

주요 브랜드별로 살펴보면 이니스프리는 매출이 6% 성장해 1984억원, 영업이익은 11% 감소해 463억원을 기록했다. 신제품 출시와 주요 제품의 지속적인 판매 호조로 전체 매출은 증가했으나 해외 관광객 유입 감소로 인해 면세 채널의 매출은 부진했다.

에뛰드는 매출이 전년과 똑같은 813억원, 영업이익은 29%나 떨어져 88억원을 기록했다. 마케팅 투자를 확대하고 있지만 해외 관광객이 줄어들면서 면세 채널의 매출이 부진했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브랜드 및 채널 정비를 위한 투자 확대로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한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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