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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 20년간 고객만족도 1위 달성한 비결은?

SK텔레콤 T월드 매장을 방문한 어린이가 SK텔레콤의 이동통신 서비스 가입을 위해 상담을 받고 있다. / SK텔레콤



SK텔레콤의 '고객중심경영'이 국가고객만족도 조사 최초로 20년 연속 1위라는 결실을 맺었다.

SK텔레콤은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2017 국가고객만족도(NCSI)조사에서 20년 연속 이동통신 부분 1위에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NCSI 조사가 처음 시행된 1998년부터 20년간 한 차례도 빠짐없이 1위를 달성한 회사는 SK텔레콤이 처음이다.

NCSI는 고객 만족의 정도를 계량화한 지표다. 제품·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기대수준, 인지품질, 종합만족, 고객 충성도 등을 분석한다.

회사 측은 "고객가치를 최우선으로 두는 '고객중심경영' 체계를 확고히 한 것이 이번 성과에 주효했다"고 설명했다. SK텔레콤은 1997년부터 CEO를 비롯한 임직원이 모여 고객의 의견을 주제로 토론하는 고객중심경영회를 열고 있다. 2007년에는 고객중심경영 조직을 신설했다. 고객들로 구성된 '고객 자문단'과 대리점 등 직원들로 구성된 '사내 자문단'도 운영한다.

SK텔레콤 이인찬 서비스부문장은 "국가고객만족도 20년 연속 1위 달성은 최고의 고객가치 실현을 위해 모든 임직원이 각자의 위치에서 철저하게 고객중심경영 활동을 실천한 결과"라며 "고객에게 사랑받는 기업으로 지속 성장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상품·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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