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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온라인 영역 확장…이랜드 슈펜, 모바일 앱 등 O2O 서비스↑

슈펜 어플리케이션 이미지. /이랜드



이랜드리테일 슈즈 SPA브랜드 슈펜이 온라인 공식 스토어를 오픈한 데 이어 어플리케이션(앱)을 출시하면서 온라인 영역 강화에 나섰다.

슈펜은 지난 2013년 론칭 이후 꾸준히 제기됐던 온라인몰에 대한 소비자들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올해부터 사업 영역을 온라인으로 확장하게 됐다고 26일 밝혔다.

슈펜은 지난 1월 공식 온라인몰 슈펜닷컴을 오픈하고 이달 초에는 구글스토어와 앱스토어에 슈펜 앱을 동시 출시해 모바일로도 슈펜 제품을 구입할 수 있도록 구축했다.

온라인몰을 통해서는 O2O(Online to Offline, 온?오프라인 연계) 서비스도 제공한다. 천안 물류센터와 전국 45개 매장 중 출고지 또는 수령지를 선택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소비자들은 상품의 재고 현황을 직접 파악할 수 있으며 온라인 결제 이후 원하는 매장을 방문하거나 출고지를 선택하고 제품을 받을 수 있게 된다.

온라인몰은 10~30대 젊은 소비자의 이용률이 높아 트렌디한 상품에 대한 고객 반응을 테스트하기에도 좋다. 실제로 슈펜은 지난달 출시한 캐릭터 무민 콜라보레이션 온라인 전용 상품이 완판되자 이달부터는 해당 제품을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선보였다.

슈펜 관계자는 "트렌드를 앞서거나 실험적인 상품들을 온라인몰에서 먼저 선보인 후 반응이 좋으면 오프라인으로 출시하는 사례가 많다"며 "향후 더욱 다양한 온라인 전용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슈펜은 1년에 두 차례 SS?FW시즌마다 온라인 전용 할인 행사인 '블랙먼데이'도 개최할 예정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