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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G6 앞세운 LG전자, MWC 2017서 세계인 이목 잡는다

스페인 바르셀로나 피라 그란비아(Fira Gran Via) 전시장을 배경으로 모델들이 (왼쪽부터)'LG X파워2', 'LG K10','LG 워치 스타일','LG 워치 스포츠'등 전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LG전자



LG전자가 27일부터 3월 2일까지 나흘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 2017'에 참가한다고 26일 밝혔다.

세계 최대 모바일 전시회 MWC는 올해 204개국 2200기업이 참여하며 올해 관람객은 10만명이 넘어설 전망이다. LG전자는 이번 MWC에 지난 번 대비 2배 넓어진 1617㎡ 규모의 전시공간을 마련했다. 전략 스마트폰 'LG G6'를 필두로 실속형 스마트폰 K시리즈, 스타일러스3, 스마트워치, 톤플러스 등 모바일 제품 13종 350개 제품의 차별화된 기술력을 선보이기 위함이다.

◆LG G6 특장점 직관적으로 전달

LG전자의 상반기 전략 스마트폰인 LG G6는 이번 MWC LG전자 부스의 주인공으로 나선다. LG전자는 전시장을 ▲손 안에 들어오는 대화면 ▲견고한 완성도 ▲즐거운 경험 ▲스마트한 생활 등 네 가지 테마로 구성하고 자사 모바일 제품군의 특장점을 소비자들이 직관적으로 이해하도록 했다.

G6는 QHD+(1440X2880) 해상도의 5.7인치 풀비전 디스플레이를 한 손으로 쉽게 다루는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매끈하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시각적인 즐거움을 제공하는 동시에 기대 이상의 내구성도 선보일 예정이다. 세계 최고 수준의 카메라와 다양한 편의기능을 갖췄고 '구글 어시스턴트' 존에서는 관람객들이 직접 G6와 대화하며 음성인식 기반 인공지능 서비스를 체험하도록 했다. 또한 실속형 스마트폰, LG 워치, 톤 플러스 시리즈 등 다양한 모바일 제품으로 관람의 재미도 높였다.

◆4500mAh 배터리 장착한 'X 파워2'

동영상, 음악, 웹서핑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기는 소비자를 위해 LG전자는 4500mAh 대용량 배터리를 장착한 X파워2를 최초 공개한다. LG전자가 내놓은 스마트폰 가운데 배터리 용량이 가장 큰 이 제품은 1회 충전으로 동영상 15시간 재생, 내비게이션 14시간 사용이 가능하다. 크고 시원한 5.5인치 HD 인셀 디스플레이가 선명하고 생생한 화질을 제공하며 셀카봉 없이도 단체사진을 찍을 수 있는 500만 화소 전면 광각 카메라와 전면 LED 플래시를 갖췄다. 1300만 고화소 후면 카메라는 버튼을 누르면 즉시 촬영되는 '제로셔터랙', 촬영한 사진을 바로 SNS에 공유하는 '퀵쉐어' 기능이 적용됐다. X 파워2 외에도 다양한 기능이 담긴 2017년형 실속형 스마트폰 K시리즈 4종(K10, K8, K4, K3)이 함께 전시된다.

◆안드로이드 웨어2.0 탑재한 스마트워치

안드로이드 웨어 2.0을 탑재해 지난 10일 미국에 첫 출시한 스마트워치 'LG 워치 스포츠'와 'LG 워치 스타일'도 이 자리에서 선보인다. 안드로이드 웨어 2.0은 구글의 인공지능 서비스인 '구글 어시스턴트'를 탑재해 사용자 음성을 인식하여 질문에 답을 하고 음악 재생, 날씨정보 등을 제공하는 운영체제(OS)로 LG전자 스마트워치에 세계 최초로 적용됐다. 스마트폰을 통해서만 앱을 설치하던 기존의 불편함도 사용자가 스마트폰에 직접 앱을 다운받고 독자적으로 활용하도록 개선했다.

LG 워치 스포츠는 1.38인치 원형 플라스틱 OLED(P-OLED) 디스플레이와 퀄컴의 최신 웨어러블 전용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AP) 스냅드래곤 웨어 2100을 탑재했다. LG 워치 스타일은 두께가 10.79mm에 불과해 착용했을 때 날렵한 맵시를 연출할 수 있고 스트랩 교체로 사용자 스타일에 따른 연출이 가능하다.

조준호 LG전자 MC사업본부장(사장)은 "관람객들이 스마트폰의 다양한 기능들을 직관적으로 체험할 수 있게 했다"며 "소비자들의 기대를 뛰어넘는 LG 스마트폰의 가치를 전 세계에 알릴 수 있는 기회로 만들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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