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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소비자

정수기 렌탈서비스 만족도…청호나이스·코웨이 순

정수기 렌탈서비스 소비자 만족도. /한국소비자원



정수기를 빌려서 쓰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청호나이스, 코웨이의 서비스 만족도가 비교적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한국소비자원(원장 한견표)은 정수기 렌탈서비스 시장점유율 상위 4개 업체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종합만족도는 평균 3.46점으로 청호나이스와 코웨이의 서비스 만족도가 높았다고 14일 밝혔다.

정수기 렌탈서비스 이용자 1200명(업체별 각 300명)을 대상으로 물어본 결과 소비자들은'렌탈관리 및 직원서비스'(3.60점) 만족도가 가장 높았다. 반면'서비스 호감도'(3.47점) 만족도는 상대적으로 낮게 나타났다.

청호나이스는 '렌탈관리 및 직원서비스', '품질 및 비용' 에서 상대적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코웨이는 '렌탈관리 및 직원서비스'에서, SK매직( 동양매직)는 '서비스 호감도' 에서 만족도가 높았다.

한편 정수기 렌탈서비스를 이용할 때 가장 중요한 점으로는 69.4%(833명)가 '위생·안전'을 꼽았다. 이어 '제품 성능'(18.7%, 225명), '렌탈비용'(6.7%, 80명)이 뒤를 이었다.

소비자가 우려하는 사항으로는 '유해성분' (57.8%, 693명)이 가장 많았다. '이물질(34.5%, 414명), '전기료 등 기타'(7.7%, 93명)이 순을 이었다. 소비자들이 정수기 안전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고 소비자원측은 설명했따.

한국소비자원은 사업자 간담회를 통해 이번 조사결과를 공유하고 품질 및 비용 만족도 제고와 위생?안전 전반에 걸친 서비스 품질 개선을 권고했다.

이에 사업자들은 소비자들이 계약할 때 내용을 명확히 알 수 있도록 안내를 충분히 하고 중도해지 시 위약금 부과 관련 내부 직원들의 교육과 관리를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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