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수정 : 2017-02-14 10:06:49

개인회생대출 저축은행에서 안전하게

▲ 대한저축은행은 엔터론을 통해 개인회생대출을 시행하고 있다./엔터론

금융취약계층 채무조정제도 안내 등 활성화에 따라 채무조정 인구가 급속도로 증가하면서 개인회생자 및 신용회복자, 파산면책자들을 대상으로 한 보이스피싱 및 불법대출이 기승을 부리고 있어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채무조정 진행자가 신용등급상 문제로 긴급자금 필요시 대출이 원활하지 않다는 약점을 악용해 각종 명목의 금품 및 수수료를 요구하거나 보증 보험비를 요구하며 저금리대출을 유도하는 불법대출 및 보이스피싱 업체들이 기승을 부리고 있다. 최근 그 피해 사례가 최근 급격히 증가하고 있으니 매우 주의를 해야 한다.

신용회복 또는 파산면책 중 대출이 필요한 경우에는 개인회생자 대출상품을 운용하고 있는 금융사를 찾아서, 개인회생자 대출 자격 및 대출 신청방법, 개인회생 대출 상품에 대한 정보를 찾아본 후 대출을 받는 것이 현명하다.

채무조정제도를 진행 중에는 제1금융권의 시중 은행을 이용하기는 어렵지만, 제2금융권인 저축은행을 통해서는 쉽고 안전하게 대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개인회생·신용회복·파산면책 중에도 대출 가능한 저축은행으로는 대한저축은행이 있다.

대한저축은행은 엔터론(디앤지엔터테인먼트)이라는 법인수탁업체와 손잡고 서민들을 위한다는 기업이념으로 개인회생대출, 신용회복대출, 파산면책대출을 연16.9% 금리부터 제공한다.

또한 엔터론은 개인회생 신청 중 생계자금이 필요한 직장인들을 위해 다양한 대출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개인회생, 파산신청, 신용회복 중이라도 신청이 가능해 생활이 어려운 직장인들에게 필요한 긴급자금 대출을 진행해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엔터론 관계자는 "개인회생이나 개인파산 신청자 등 저신용자들을 위한 직장인 금융대출 상품으로 생계가 팍팍한 직장인들에게 삶의 여유를 되찾아 주고 있다"며 "일대일 맞춤형 무료 상담을 통해 가계 운용에 필요한 적정선에서 대출을 설계해 '개인회생중대출', '개인파산중대출', '신용회복중대출' 상품으로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엔터론은 개인회생사건번호대출 및 개인회생개시결정대출, 개인회생인가대출, 개인회생중대출,개인회생대환대출 등의 상품을 상담할 수 있는 전문상담소를 운영 중이며, 개인회생인가후대출 필요시 개인회생추가대출, 개인회생대환대출, 개인회생미납대출 등 다양한 상품을 운용하고 있다.

대한저축은행 엔터론은 대출금리 완화를 지속적으로 추구하고 있다.

엔터론 관계자는 "다년간 개인회생자, 신용회복자, 파산면책자에 대한 대출을 진행했으며 현재 16.9%~24.9%의 차등금리 적용이 가능해졌다"며 "채무조정의 성실납부 여부와 납부 회차, 신청자의 정상생활 복귀 의지, 직장의 근속연수, 대기업 근무자 및 공무원, 교사, 군인 등 우량 직군에 따라 고객 여건을 종합적으로 판단해 차등금리 산출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저축은행 엔터론은 개회면책후대출 및 개회면책대출 상품을 출시하였으며, 한도를 최고 3천만원으로 상향했다. 또한 대부업 대출 대환이 가능하며, 전문 대출상담사가 토, 일요일을 포함해 상주하고 있어 언제든지 상담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 메트로 신문
  • 모바일앱 설치 바로가기
  •  
  • 페이스북
  •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