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IT/과학>게임

'리니지2 레볼루션' 출시 한달 만에 매출 2000억 돌파, 넷마블 다음 행보는?

'리니지2 레볼루션' 이미지. / 넷마블게임즈



모바일 게임사 넷마블게임즈의 인기 RPG(롤플레잉게임) '리니지2: 레볼루션'이 지난달 14일 출시 이후 1개월 만에 누적매출 2000억원을 돌파했다. 이러한 기세로 넷마블은 지난해 총 매출 1조5029억원, 영업이익 2927억원을 기록했다. 회사는 이러한 성과를 기반으로 올해는 본격적으로 글로벌 공략에 나설 계획이다.

권영식 넷마블 대표는 18일 서울 여의도 글래드호텔에서 열린 연례 기자 간담회인 NTP(Netmarble Together with Press)에서 이 같은 레볼루션의 성과를 공개하며 "리니지2 레볼루션의 성과는 넷마블의 치밀한 미래전략과 개발경쟁력으로 이루어낸 결과"라며 "미국, 중국, 일본 등 빅마켓에서도 리니지2 레볼루션을 출시해 해외에서도 리니지2 레볼루션으로 새로운 MMORPG 시장을 열어가겠다"고 말했다.

넷마블의 레볼루션은 출시 이후 애플 앱스토어 및 구글플레이 등 양대마켓 1위를 유지하며 압도적인 인기를 누렸다. 이날 넷마블은 레볼루션이 매출 1000억원을 단 14일만에 달성하고, 출시 후 1개월 누적매출은 2060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매출 외에도 누적가입자수는 500만명, DAU(일일접속자수) 215만명, PCCU(최고 동시접속자수) 74만명을 기록하는 등의 성과를 거뒀다.

레볼루션의 성과를 뒤에 업은 넷마블은 올해 RPG를 앞세워 글로벌 시장 공략에 전력을 다할 계획이다.

이날 연단에 오른 방준혁 의장은 "한국 게임사가 가장 잘 하는 RPG로 글로벌 시장 패권 겨루는 한 해 될 것"이라며 "올해는 빠르게 재편되고 있는 글로벌 시장에서 강자들과 규모와 스피드 경쟁을 벌이며 성과를 내는데 집중해 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방준혁 의장은 새로운 생각과 전략적 시도를 통해 고정관념을 탈피해 트렌드를 만들 수 있다고 단언했다. 특히 방 의장은 "넷마블은 '모두의마블'로 실시간 네트워크 대전을, '몬스터길들이기'로 모바일 RPG 시장을, '레이븐'으로 '액션 RPG' 장르를, '리니지2 레볼루션'으로 '모바일 MMORPG' 시장을 열었다"며 "서구권 시장에서 넷마블이 가장 잘하는 RPG 장르로 다시 도전하고 꼭 성공해 큰 기회를 열어가겠다"며 RPG의 세계화를 선언했다. 이날 발표된 넷마블의 지난해 글로벌 매출 비중은 2015년도 28%에서 51%까지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넷마블은 철저하게 현지화된 17종의 게임을 시장에 선보일 계획이다.

우선 넷마블은 북미·유럽, 중국, 일본 등 주요 타겟 권역을 중심으로 주요 라인업을 구성했다. '블레이드 & 소울', '테라', '킹오브파이터즈', '지아이조' 등 글로벌이용자에게 유명한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게임이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여기에 순수 넷마블만의 IP인 세븐나이츠를 MMORPG로 재탄생시킨 세븐나이츠 MMORPG(가제), 스톤에이지 IP를 활용한 스톤에이지 MMORPG(가제) 등을 선보인다.

넷마블게임즈 백영훈 부사장은 "이번 NTP에서 개발 중인 주요 라인업을 소개했고, 이 중 글로벌 이용자들에게 친숙한 IP는 물론, 넷마블의 자체 IP로 재탄생한 게임들도 다수 포함됐다"며 "넷마블은 국내는 물론 중국, 일본, 북미·유럽 등 '빅마켓'을 중심으로 글로벌 시장에 전략적으로 다양한 게임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