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벤츠코리아 '고객 중심' 철학 강화…"올해 판매 목표 6만대 달성위해 노력"

디미트리스 실라키스 벤츠코리아 사장이 신년 기자간담회에서 지난해 성과와 올해 사업계획을 발표하고 있다.



"올해 '고객 중심' 철학을 바탕으로 6만대 판매 목표를 달성하겠다."

지난해 수입차 최초로 연간 5만대 달성 등 역대 최대 기록을 세운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벤츠코리아)가 올해도 국내 수입차 시장에서 1위 자리 다지기에 주력한다.

벤츠코리아는 16일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신년 기자간담회를 열고 올해 세단, 콤팩트 카, SUV 등 총 6개의 신차를 투입한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각 모델의 세부 라인을 더욱 촘촘히 나눠 47개 이상의 세부 모델을 추가한다고 발표했다.

이날 디미트리스 실라키스 벤츠코리아 사장은 "2016년은 한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그 어느 때보다 많은 메르세데스-벤츠 자동차가 판매됐고, 고객 만족도 최고 수준에 이르렀다"며 "2017년에도 이 같은 탁월한 성과를 이어가는 것은 쉽지 않겠지만, 딜러 네트워크 가족들과 함께 지금과 같이 고객 중심의 전략들을 실천해 간다면 사회와 더불어 지속 가능한 균형 성장을 이룰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벤츠코리아는 프리미엄 콤팩트 모델인 GLA부터 더 뉴 GLC 쿠페까지 다양한 모델을 연내 출시될 계획이다. 올해 출시 50주년을 맞은 고성능 라인업 AMG의 경우도 라인업이 한층 강화돼 더 뉴 메르세데스-AMG E 63 4MATIC을 비롯한 3개의 신모델이 국내 출시될 전망이다.

벤츠코리아는 늘어난 고객 수요를 충분히 소화하기 위한 네트워크 인프라도 확대한다. 벤츠코리아는 올해 딜러사들과 함께 2000억원을 투자해 올해 말까지 50개의 전시장, 55개의 서비스센터와 20개의 인증 중고차 전시장을 갖출 계획이다. 지난해까지 벤츠코리아는 42개의 전시장, 48개의 서비스센터를 확보했다. 여기에 공식 딜러 네트워크의 임직원도 연내 1000명 신규 채용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최고의 고객 서비스 경험을 제공하는 디지털 서비스 솔루션 도입의 원년이 될 전망이다.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를 통해 서비스 예약과 상담, 서비스 현황 확인과 모바일 결제까지 가능하도록 구현해 맞춤형 고객 서비스의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벤츠코리아는 지난해 국내 시장에서 전년 대비 19.9% 상승한 총 5만6343 대를 판매했다. 이는 메르세데스-벤츠 승용 부문의 글로벌 성장률(11.3%)을 크게 상회하는 수준이다. 실라키스 사장은 한국에서의 성적이 메르세데스-벤츠가 11년 만에 글로벌 베스트셀링 브랜드로 올라서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고 강조했다.

실라키스 사장은 "벤츠 코리아는 비즈니스의 성공과 사회적 책임은 더불어 가야 한다고 믿는다"며 "지난해 31억원에 이어 올해 사회 공헌 기금으로 40억원을 추가 조성하고, KT와 함께 최초의 커넥티드카 서비스 패키지를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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