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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체계적인 창업 교육 시스템의 '롯데리아'

롯데리아 매장/롯데리아



롯데리아는 1979년 10월 서울 소공동에 1호점을 오픈하며 국내 최초로 패스트푸드라는 시장을 창조했다. 이후 지속적인 사업확장을 통해 현재 점포 수 약 1330여개, 업계 1위를 고수하고 있다. 롯데리아는 1호점 오픈 이후 1980년 가맹점 1호점 오픈에 성공하며 약 37년간 국내 프랜차이즈 사업을 주도해왔다. 장기적인 프랜차이즈 사업 노하우를 바탕으로 해외 시장 진출을 통한 글로벌 외식 기업으로의 성장을 위해 공격적인 해외 시장 진출에 노력하고 있다.

롯데리아는 1992년 업계 최초로 호주산 소고기를 활용해 한국 대표 음식인 불고기 맛을 접목시킨 불고기 버거를 출시했다. 서구식 음식을 한국적 재창조의 노력이 처음 성공을 거두었다. 현재 다양한 햄버거 제품 중에서 출시 이후 누계 약 7억개 이상이 판매됐다. 롯데리아 불고거버거를 진열하였을 경우 지구 24바퀴를 돌 수 있는 수량으로 햄버거 제품 중 23년째 판매율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지난해 '모짜렐라 인 더 버거'와 '롱 치즈스틱' 제품을 선보였다. 또한 'AZ버거'와 '뉴 한우불고기'에는 기존 번과는 차별화 한 '브리오쉬 번'을 활용했다. 호주 청정우 만든 빅 사이즈 쇠고기 패티를 활용했다.

롯데리아 가맹점 운영을 위해서는 가맹점주를 비롯 매장 점장과 부점장은 가맹 본부에서 운영하는 점포 관리자 양성 과정을 수료 해야만 운영이 가능하다. 교육은 모두 3가지 과정에 의해 운영된다. 햄버거 매뉴얼 교육을 비롯한 현장 실습 등 전반적인 교육을 받게 된다. 롯데리아는 체계적인 매장관리와 매장 내 구성원을 통솔하기 위한 리더쉽 배양 등 다양한 관리력 향상을 위해 일정의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BOC과정을 통해 매장 운영에 필요한 매뉴얼 및 서비스 교육을 받게 된다. BOC 교육을 통해 햄버거, 디저트 등 조리 매뉴얼 등을 교육하고, 매장 내 제품 기기 관리법 등의 교육을 받게 된다.

BOC 교육 이 후 실제 직영 매장에서 SOC교육을 실시한다. 교육생들은 현장 실습을 통해 실제 매장의 고객 접점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매장 현장 분위기 체험을 통해 BOC 교육을 통해 경험한 이론을 현장에서 접목하는 교육을 받게 된다.

기초 교육 과정과 현장 실습 교육 과정 이 후 교육생은 BMC 교육을 통해 매장 관리를 위한 손익계산, 원재료 발주 등 매장 운영에 필요한 PC 업무 교육을 실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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