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제과-농업기술원, 건강 약초빵 MOU 체결

롯데제과-농업기술원, 건강 약초빵 MOU 체결

최종수정 : 2017-01-11 17:34:06
▲ 지난 10일 롯데제과와 경북 농업기술원이 건강 약초빵 MOU를 체결했다./롯데제과

롯데제과-농업기술원, 건강 약초빵 MOU 체결

롯데제과와 경상북도 농업기술원은 지난 10일 봉화약용작물연구소 강당에서 '백두대간 약용작물 제빵 제품화 기반 구축 MOU'를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경상북도 백두대간 권역에서 생산되는 약효가 우수한 약용작물을 이용하여 건강 빵 제품을 개발, 소비자가 원하는 진정한 웰빙 제품을 개발하고, 이를 통해 농가 소득을 증대시키는 등 고부가 가치를 창출하는 산업으로 육성하는 데 상호 적극 협력한다는 것이다.

이날 MOU 체결로 롯데제과는 청정지역에서 재배된 좋은 약초를 이용하여 다양한 건강 빵 제품을 개발, 블루오션을 창출하게 됐다. 그 첫 제품으로 1월 중에 영주의 강황, 안동의 돼지감자, 예천의 천마를 원료로 한 빵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농가도 안정적인 판로 확보는 물론 일자리 창출과 같은 산업화 기반을 구축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강황의 경우 간 독성을 해독하고 혈액순환을 촉진하며 통증 완화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졌다. 돼지감자는 칼로리가 낮고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다이어트 및 당뇨 조절에 좋다고 알려졌다. 또 천마는 고혈압이나 염증 치료에 효과적인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댓글 쓰기 (전체 댓글 수 0)
많이 본 뉴스
핫포토
  • 페이스북
  •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