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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ES 2017] 삼성그룹 편입 앞둔 하만, CES서 첨단 기술 선보여

손영권 삼성전자 사장(오른쪽)과 디네쉬 팔리월 하만 CEO가 5일(현지시간) 하만 전시장에서 인사를 나누고 있다. /오세성 기자



【라스베이거스(미국)=오세성 기자】 삼성전자가 지난해 11월 인수하기로 결정한 미국 전장전문기업 하만이 '소비자가전전시회(CES) 2017'에서 첨단 기술과 제품을 선보였다.

하만은 5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하드락 호텔에 약 440평 규모로 마련한 전시장을 거래선과 언론 등에 공개했다. 이 전시장은 ▲커넥티드카 ▲커넥티드 서비스 ▲오디오 ▲라이프 스타일 ▲럭셔리 (Luxury) 등의 구역으로 구성됐다.

커넥티드카에서 혁신적인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인포테인먼트 플랫폼과 차량 내부에 설치하는 스마트 오디오 솔루션을 공개했다. 미래 자율주행시대를 대비한 기술 제시를 했다는 평가다. 데이터분석 등이 가능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클라우드 플랫폼도 선보였다. 하만이 보유하고 있는 JBL, 하만카돈, 마크레빈슨 프리미엄 오디오 브랜드 제품들도 이 자리에서 공개했다.

한편 삼성전자에 따르면 스마트카용 전장시장 규모는 2025년까지 매년 13%의 성장률이 전망이 된다. 이는 완성차 시장 성장률인 2.4%의 5.4배에 해당한다. 스마트카용 전장시장의 55%를 차지하고 있는 하만 역시 커넥티드카 분야에서 매년 9%의 고성장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장 전망에 따르면 2015년에 450억 달러 규모였던 커넥티드카 시장은 2025년 1000억 달러 시장으로 성장할 전망이다.

그간 반도체와 디스플레이 중심으로 전장사업을 준비해온 삼성전자는 하만의 인포테인먼트, 텔레메틱스 등의 기술력을 더하며 전장사업분야 토탈 솔루션 기업으로 도약하게 됐다. 삼성전자는 하만을 중심으로 커넥티드카 관련 전장사업을 집중 육성할 방침이다.

삼성전자와 하만은 인수 작업이 올해 3분기까지 마무리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디네쉬 팔리월 하만 CEO는 "몇 달 내로 주주들의 투표가 있을 예정인데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며 "고객사들의 반응도 긍정적이어서 올해 중순이면 삼성의 자회사가 되지 않을까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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